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9년 9월 12일 토요일 주간뉴스

2009년 9월 12일 토요일 주간뉴스

2009.09.11(금)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세요, CNi 주간뉴습니다.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긴 했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초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한 주였습니다. 하지만 선선해진 바람과 더불어 신종 플루가 급속히 확산돼 걱정이 앞서는데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한 가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9월 12일 CNi주간뉴스 전해드립니다.


9월 7일 (월)

서해안발전종합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서해안권발전종합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4일, 충남도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서해안권발전종합계획의 세부
추진전략으로 글로벌 초일류 첨단산업벨트 구축, 서해안 자연환경 보전 등이 제시됐습니다. 충남도에 반영된 부문별 주요계획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글로벌 허브 구축 등입니다.


보령-부여 간 국도 40호선 4차로 확장

충남 보령과 부여를 잇는 국도 40호선이 오는 2017년까지 왕복 4차로로 확장됩니다. 기획재정부는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에서
부여군 구룡면 태양리 구간 20.2km를 총 1,856억원을 들여 4차로로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9월 8일 (화)

류근창 장군, 유물 500여 점 기증

충남 공주 출신의 류근창 장군이 자신이 입었던 군복 6점을 비롯해 훈포장, 사진자료 등 500여 점의 유물을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 기증했습니다. 특히 117권에 달하는 앨범에는 해방 이후, 대한민국 군대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사진자료들이 실려 있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도 소방본부, 추석대비 안전대책 추진

충남도 소방안전본부는 추석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이번 달 23일까지 도내 판매시설과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 장소에 대한 안전대책을 추진합니다. 이번 소방검사는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등 254개 곳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비상구 폐쇄,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등을 집중 점검합니다.


9월 9일 (수)

행정체제 개편 논의, 신도시 건설과 무관

충남도는, 최근의 행정체제 개편 논의와는 상관없이 도청 이전 신도시 조성을 당초 계획대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행정계층구조 및 행정구역 개편안을 종합 검토 할 때, 도 폐지는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신도시 건설을 흔들림 없이 추진한다는 것입니다.


약용식물 맥문동 가공식품 개발

충남도농업기술원이 청양 부여지역의 특산물인 맥문동을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개발했습니다. 청양 부여 농업기술센터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은 맥문동 침출주와 농축액 등으로 특별한 설비가 없어도 재배농가에서 손쉽게 제품화 할 수 있습니다.


9월 10일 (목)

프레 2010 대백제전 행사 취소

국내외적으로 신종 인플루엔자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다음 달 열릴 예정이었던 프레 2010 대백제전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충남도는 9일, 프레 2010 대백제전 합동 협의회를 개최하고, 관람객의 건강을 위해 행사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내년 대백제전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부여 양송이버섯 특구 지정 추진

전국 최대의 양송이버섯 생산지인 부여군을 양송이버섯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지정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부여군은 석성면과 초촌면 일대 17개리를
양송이 특구로 지정키로 하고, 최근 타당성 조사용역과 주민공청회 등을 마쳤으며, 이르면 올 연말 지식경제부에 특구 지정을 신청한다는 계획입니다.


9월 11일 (금)

'농업부문 녹색성장 전략' 국제심포지엄
개최

충남발전연구원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10일, '기후변화 대응 농업부문 녹색성장 전략' 이라는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주요국가의 기후변화 대응 동향을 살피고, 관련 정보 교류를 위해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충남 농업의 발전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공주 알밤' 출하 시작

전국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공주 알밤이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착과시기에 비가 자주 내려 밤 생산량이 다소 줄어들긴 했지만, 작황이 양호하고 출하가격이 좋아서, 농가 소득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전망입니다.


해마다 가을이면, 우리 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졌습니다.하지만 올해는 신종 플루의 영향으로 백제문화제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사가 취소됐는데요. 이번 주말엔 가족이 함께하는 소박한 모임으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cni주간뉴스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