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농산물 대외인지도 제고 한몫

2002-10-30 | 운영자




- 논산 농기센터, 브랜드 개발 성과



논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우완중)는 논산시 우수농산물의 시장 대응력 향상으로 제값받기를 추진한 결과 올해 27개의 브랜드를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동안 농업기순센터에서 개발한 주요 브랜드로는 황토사랑딸기, 딸기 고추장, 딸기한과, 천년 햇살, 오감배, 논산수박, 황산벌 복숭아 등 소비자의 귀에 익은 브랜드로 논산시 우수 농산물의 대외인지도를 높이는데 크게 한 몫 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기술센터 경영상담팀의 분석에 따르면 농산물의 브랜드 개발과 지속적인 품질관리 및 공동 선별 출하에 대한 전.후를 비교한 결과 1백 20%에서 많게는 1백 50%의 부가가치 향상을 가져온 것으로 드러났다.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지속적인 우수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개발과 홍보를 통해 논산시 우수농산물의 시장 대응력 향상과 지역 명품화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