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 선정

2023-12-21 | 홍보감사담당관


서천군이 2023년 추진한 각종 시책 및 사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내어 군정 발전에 기여한 ‘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을 선정해 발표했다.

군은 총 20개 부서에서 올해 외부 평가 우수 및 기관 표창 수상, 공모사업 선정, 주민숙원사업 추진 등 적극 행정의 성과를 낸 33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군정 발전 기여도, 사업추진 노력도, 사업의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소통24를 활용한 대국민 투표 및 정책참여단 평가를 반영해 10개 사업을 선정했다.

지역경제 분야에서는 ▲1,233억 원 규모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미래 신성장 전략사업인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블루카본 실증연구센터 구축 사업 ▲K-보안·K-바이오산업 기반을 이끌어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 및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착공 등이 선정됐다.

관광 분야는 ▲20여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약 30억 원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성공적인 개최와 ▲군민의 오랜 염원! 신성리 갈대숲 관광지 농업진흥지역 조건부 해제 등이 뽑혔다.

복지 분야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정부 평가 A등급에 따른 112억 원 확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내·외부 평가 5관왕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장항국가습지복원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장항국가정원 지정 추진! ▲전국 최초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 ▲서천군 문화배달, 군민의 마음에 문화의 꽃을 피우다! ▲서천군 신청사 개청식 및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등도 10대 사업에 포함됐다.

김기웅 군수는 “군정 전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던 것은 군민의 성원과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군민과 함께 도약하는 서천을 만들기 위해 내년에도 적극적으로 사업추진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홍보감사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