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5일간 20만 명 다녀간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성료!

2023-08-31 | 홍보감사담당관


‘전국 최대 규모의 맥문동 군락지’ 서천군이 준비한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에 수십만 명에 인파가 몰리며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군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보랏빛 물결, 기쁨의 연속’이란 주제로 열린 축제에 20여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명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군민들과 함께 어우러진 지역단체 동아리 공연 등을 연이어 진행하며 축제의 열기와 흥겨움을 더했다.

또한, 농촌체험 교육 농장, 농·특산품 홍보 판매전, 맥문동을 활용한 먹거리와 체험 부스 등 풍성한 체험 거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과 군민들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장항송림산림욕장 사이로 펼쳐진 맥문동 꽃밭은 발길 닿는 모든 곳이 자연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이었으며, 군은 곳곳에 맥문동 사진 촬영 구역을 설치해 축제장은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한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김기웅 군수는 “처음 열리는 맥문동 꽃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항송림산림욕장이 전국적인 명소로 발돋움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보감사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