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안전한 농축산물 생산을 위해 무료로 자체배양한 농업미생물 지원한다!

2023-06-23 | 홍보감사담당관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가 안정적인 농축산물의 생산을 지원하고자 연간 400톤 이상의 자체 배양한 농업미생물을 무료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지원되는 농업미생물은 유용미생물(EM) 및 생균제로, 관내 농업인과 지역민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5시까지 농업기술센터 20ℓ 보관용 통 가지고 농업미생물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개인당 최대 40ℓ를 받을 수 있다.

유용미생물은 유익한 미생물 수십 종을 조합해 배양한 것으로, 유용미생물을 적절히 사용하면 ▲작물 뿌리 활력 및 지력 증진 ▲화학비료 대체효과 ▲축사 유해 가스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수질개선과 악취감소에 효과가 있어 최근 농축산업 외 지역주민, 수산업, 임업, 생활환경 분야 등 다방면으로 활용된다.

장순종 소장은 “간혹 유용미생물을 작물 생육 촉진제나 영양제로 오인할 수가 있어 주의해야 하며,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토양개량 및 농업환경개선이 이뤄질 때까지 지속적인 사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미생물을 자체 배양해 주 1회 균 밀도 및 산도(pH) 검사 등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농업미생물을 배부하고 있으며, 농가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유용미생물 활용 교육 및 농업 현장 활용 지도를 추진하고 있다.

 

홍보감사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