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치매안심센터 쉼터“뇌나이 청춘”운영

2024-06-12 | 홍보미디어팀


-두뇌훈련 프로그램으로 기억력 향상!-

 

부여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점순)는 치매환자의 증상악화 방지와 보호자 부양 부담 경감을 위해 뇌나이 청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뇌나이 청춘프로그램은 워크북을 활용해 기억력, 언어능력, 지남력, 판단력 및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작업치료, 미술, 공예,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의 치매 악화 방지를 도모한다.

 

또한 관내 2곳의 농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주 수요일 오후 치유농장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야외 숲 산책하기, 채소 기르기, 화분 가꾸기, 허브 음료 만들기 등 스트레스 예방 및 심신 안정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대상은 부여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이며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는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주 2(,) 3시간씩 운영하고 참여 문의는 041-830-8734로 하면 된다.

 

치매예방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 치매안심센터(041-830-8728)로 문의하면 된다.

 

부여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악화 방지 및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치매환자의 주 보호자와 가족의 부양부담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치매지원팀(830-8728) / 박하영

관련사진 : 뇌청춘 프로그램 사진




 

홍보미디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