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청 민원실 봄맞이 새단장 분주 핫이슈

2005-03-08 | 민원처리과


 

 “내 집 같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모든 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서산시청 민원실이 민원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의 시설 등을 대폭 보강하는 등 봄맞이 새 단장 준비에 들어갔다.

 

 시는 최근 시청 민원인 대기실에  1100여 만원을 들여 관내 도시계획지역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가로 2.2m ×높이 1.2m 크기의 원통형 ‘도시계획도면 열람대’를 설치했다.

 

 이 열람대에는 관내 5개 동 지역을 비롯해 해미면과 운산면 소재지 지역이 축척 5000분의 1로 표기돼 민원인들은 민원서류를 발급 받지 않고도 육안으로 도시계획시설내역과 용도지역 구분 등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또 민원 편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시청 종합민원실 민원인 대기실에 휴대폰 충전기 4대를 설치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

 

 또 시는 민원인들이 안내를 받기 위해 일일이 전화번호를 찾아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각 부서 및 업무별 담당자 직통전화번호가 담긴 ‘민원안내 전화번호부’를 제작, 5월말부터 배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올 상반기 중에 ‘정보사랑방’ 기능 향상을 위한 전산장비를 구입하고‘어린이 놀이방’과 ‘음악감상실’도 대폭 보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한 민원인 들이 내집 같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시설 보강과 함께 고객 만족시책을 개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의 : 민원봉사담당(☎660-2243)

 

사진설명) 서산시가 민원인들의 눈 높이에 맞춘 편의시설 보강에 나선 가운데 7일 민원인이 민원대기실에 설치된 휴대폰 충전기를 이용하고 있다.

 


 

민원처리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