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주민 로컬매니저’로 생활인구 확대 나서

2024-06-04 09:13:30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주민 로컬매니저로 생활인구 확대 나서

-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로컬매니저 2기 발대식 개최 -

 

홍성군이 지역민의 생활 구석구석 라이프스타일을 알아가는 특별한 여행프로그램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를 통해 생활인구 유입에 나섰다.

 

군은 지난 3일 청운대학교에서 로컬매니저’ 2기 발대식을 갖고 주민 4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생활인구 확대를 위한 지역주민의 역할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전문가 역량강화교육과 활동 가이드라인을 공유했다.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는 홍성 주민인 로컬매니저가 타지역에 살고 있는 친구, 지인, 가족 등을 홍성으로 초청해 다양한 체험 여행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로컬매니저에게는 외지인 대상 숙박비와 체험비, 홍성 특산물을 활용한 BBQ 체험비 등이 지원되며 온라인 후기 활동 시 활동비가 1회 추가 지급된다.

 

홍성군은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프로그램을 통해 400명 이상의 생활인구를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며 로컬매니저들이 직접 기획한 지역 라이프스타일의 경험 지역 이슈 해결 지역 작은 일자리 경험 지역 취미·취향 경험 숨겨진 생활 관광지 활성화 기여 등 다양한 주제의 체류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홍성군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주민 로컬매니저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생활인구 유입에 힘쓰고 있다.”라며많은 관광객들이 로컬매니저가 직접 기획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을 통해 홍성의 새로운 매력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활동한 1기 로컬매니저들은 홍성! 숨은 보물!’이라는 주제로 홍성 주민의 생활 밀착형 라이프스타일을 알아가는 테마 여행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