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원촌마을’ 도시재생 집수리사업 지원대상 선정

2024-06-11 09:32:15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원촌마을도시재생 집수리사업 지원대상 선정

- 지원 대상 가구 42호 선정, 외부 보수 및 성능 개선 공사 지원 -

 

홍성군이 광천읍 원촌마을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의 일환인 원촌마을 도시재생 집수리 지원사업지원 대상 가구 42호를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시재생 집수리사업은 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신축 후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주거지 경관과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외부 보수 및 성능 개선 공사비를 최대 1,240만원(자부담 10% 포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촌마을 도시재생 구역 내 총 68가구가 신청했으며,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집수리점검단을 구성해 현장점검 및 진단을 거쳐 집수리 선정위원회의 심의 후 42가구를 지원 대상으로 최종 확정했다.

 

특히 집수리점검단은 홍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건축·시공 전문가로 구성하여 현장점검 시 집수리 개선 방향과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했다.

 

정희채 도시재생과장은 집수리 사업은 도시재생사업 중에도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라며원촌마을 집수리 개선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 041-630-1754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