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국립생태원 연계 캠핑장 ‘스테리움 서천’ 27일 오픈

2022-05-09 | 기획감사실


서천군, 국립생태원 연계 캠핑장 ‘스테리움 서천’ 27일 오픈

- 농·특산품 판매장, 카페, 음식점 등 연계거점 관광지 동반 활성화 기대 -

서천군이 국립생태원 연계거점 관광지 내 캠핑장인 ‘스테리움 서천’이 5월 27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

국립생태원 후문에 위치한 스테리움 서천은 올해 2월 민간 운영자가 최종 결정돼 5월 18일부터 캠핑장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2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은 국립생태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의 공간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총 106억원을 투입하여 캠핑장, 상가, 특산품판매장,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춘 국립생태원 연계거점 관광지를 2020년 5월 조성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립생태원 방문객이 급감하며 상가와 캠핑장 분양이 난항을 겪어오다 올해 2월 유한회사 창조레저개발이 최종 낙찰자로 결정되면서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아울러 캠핑장 운영 시작을 계기로 기존에 운영 중인 서천군 농·특산품 판매장, 카페, 음식점 등 편의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국립생태원 연계거점관광지가 본격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캠핑장 앞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약 2000㎡ 면적의 유휴부지에 식재한 유채꽃이 만개하여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온숙 관광축제과장은 “연계거점 관광지 준공 시점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가 시행되면서 지역의 관광산업이 활성활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글램핑, 쿠킹박스, 카라반 등 럭셔리 캠핑장을 표방하는 스테리움 서천이 본격 운영되면 관내 주요 관광지와의 시너지를 통해 서천군의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관련 문의: 서천군 관광축제과 관광축제팀 ☎ 041-950-4254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