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횟감부터 건어물까지 태안가득 ‘로컬푸드직매장’

여행전후 꼭 들려야하는 필수 코스

충남 태안군 남면 당암리 751

2024.06.17(월) 08:01:16 | 충남아테이트너 (이메일주소:tni1210@naver.com
               	tni1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1

안녕하세요.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면서 나들이 할 때도 시원한 곳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바다를 찾아 여행을 떠났다면 꼭 들려야 하는 맛 집이자 장터인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입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2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우리 가족이 단골로 찾는 곳입니다. 안면도나 태안, 몽산포 등을 방문할 때면 꼭 들려서 장을 보거나 빼놓은 물건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른 곳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제품 전체가 신선한 곳이기도 합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3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규모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횟감부터 해산물, 건어물, 젓갈은 물론 채소, 과일, 고기, 일반 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지 도착 전에 꼭 들려서 장을 보게 됩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4

해산물 코너에서 보면 횟감은 물론 조개류를 바로 잡아서 손질을 해줍니다. 그 앞에는 여행에서 먹기 편하게 손질 해놓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높이고 있습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5

태안에서 생산되는 감태가 눈에 보였습니다. 김과 비슷한 것 같지만 어른들이 좋아하더라고요. 감태는 우유보다 6배나 많은 칼슘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청정 감태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 아래에는 새우젓부터 낙지젓까지 입맛을 살릴 수 있는 식품이 많았습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6

여행을 다니면서 채소나 과일류는 혹시나 더운 날씨에 상할 수 있어 망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당일에 출하된 채소와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방풍나물부터 부지깽이 나물까지 그 종류도 너무나 다양했습니다. 부지깽이는 태안 앞바다에서 자라는 신선한 나물이라고 합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7

다양한 제품 모두가 태안에서 생산되는 것이다 보니 지역 주민들의 수익 증대에도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횟감부터건어물까지태안가득로컬푸드직매장 8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주말에는 조금 더 특별해집니다. 야외에는 장터가 서기 때문에 시기에 맞춘 신선식품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몽산포와 달산포, 청산포 해수욕장을 비롯해 안면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가족이 있다면 미리 장을 보지 않고,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태안 로컬푸드직매장
충남 태안군 남면 안면대로 1641

 

충남아테이트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남아테이트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i121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