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아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 체리따기체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호당리 333-19

2024.06.07(금) 14:07:06 | 하얀나비 (이메일주소:skygirl211@naver.com
               	skygirl21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1

아이들과 함께 체리를 직접 따보는 특별한 체험을 다녀왔어요. 체리는 봄에 꽃을 피우고 5월말~6월중순정도되면 빨갛게 익는데 이 시기가 되면 체리나무에서 체리를 직접 따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충남에는 서산 해미, 예산, 부여 등 곳곳에 체리농장이 여러군데 있지만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천안에 있는 체리농장을 다녀왔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2

아이들은 체리따기 체험을 간다하니 전날부터 들썩였고 가는길에도 노래를 흥얼거리며 기대에 가득 찬 모습이었어요.

체리따기체험은 시간마다 정해진 인원이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농장에 도착하니 체리따기 체험 전이나 후에 둘러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풍경들이 있었습니다.

입구에 여름꽃들이 가득 피어 아이와 함께 꽃이름을 맞추며 걸어갔고 대기장소에는 머리 위로 샤인머스켓이 주렁주렁 달려 있었어요.

포도가 왜이렇게 작냐고 이야기하는 7살 딸에게 아직 아기포도라서 그런거라고 무럭무럭 자라면서 큰 포도가 될거라고 이야기해 주었는데 체리 외에 다른 과일이 자라는 것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3

체험시간이 되어 체리밭으로 들어갔는데 체리나무게 제법 컸고 붉은체리가 주렁주렁달려 있었어요.

밭에는 총 3가지 종류의 체리가 있다고 하셨는데 이번에 수확한 체리는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볼 수 있는 검붉은빛의 체리가 아니라 노란색과 빨간색이 적당히 섞인 국산체리로 일반체리보다 크기가 작지만 새콤달콤한 맛이 있는 체리였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4

나무마다 잘익은 체리가 가득 달렸습니다.

사장님이 체리 따는법을 알려주셨고 높이 있는 체리를 쉽게 딸 수 있도록 사다리도 놓여 있었는데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아래쪽에 있는 체리를 땄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5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체리나무를 본다는게 이색적이고 내가 직접 수확하는 체리따기체험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어서 체험을 오신 분들은 대부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었습니다.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6

체리를 따는 방법은 체리꼭지를 위쪽으로 들어올려 톡!하고 따면 되는데 많이 익은 체리는 열매만 쏙 빠지기도 합니다.

고사리 손으로 어찌나 열심히 체리를 따는지 직접 수확해서 먹는 재미가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추억이 되었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7

수확용 컵에 어느새 가득 담긴 체리, 딸아이는 체리따기가 재미있는지 컵이 너무 작다며 엄마용 용기에도 체리를 따서 넣었고 체리따기체험을 하는 동안 얼굴에 미소가 떠나지 않았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8

국산체리는 수확하는 기간이 길지 않은데 5월말~6월 중순 정도까지라고 하며 수입체리에 비해 과육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체리는 인류가 길러온 가장 오래된 과일로 수백종의 품종이 있고 과거에는 수입산에만 의존했지만 오랜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체리나무 품종을 개량하여 현재는 충남 곳곳에서 국산체리를 재배하고 있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9

앙증맞고 귀여운 국산체리는 당도가 높고 단맛과 신맛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 수입산체리와는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체리는 각종 비타민, 칼슘, 무기질, 섬유질, 안토시아닌, 미네랄 등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빈혈 예방 & 개선, 불면증 완화, 다이어트, 변비예방, 혈압개선, 관절염 완화, 암예방, 피부미용, 시력회복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10

국산 체리 외에 검붉은색의 체리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체리보다 주황빛의 국산체리가 더 맛있어서 검은체리는 몇개만 땄어요.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11

색도 예쁜 국산체리, 아이들과 체리를 따다 보니 어느새 체험용 팩에 가득 담겼어요.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체리를 따다 보니 30분이 훌쩍 지나갔고 1시간의 체험시간을 주셨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해서 여유롭게 딸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12

체리밭을 나오면서 농기구가 놓여져 있어 농기계에 앉아 사진을 남기기도 했는데 도심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에게는 이런 농기계들도 새롭게 느껴집니다.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13

체리따기체험이 끝난 후 체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용체리도 주셨어요.

우리가 수확한 국산체리와 검붉은 체리도 함께 주셨는데 국산체리가 정말 맛있어서 아이들도 게눈 감추듯 순식 간에 입으로 들어갔습니다.

아이들과함께하는특별한체험체리따기체험 14

수확 후 체리까지 맛본 후 농장을 나오면서 닭장도 둘러보았어요.

귀여운 병아리들은 엄마 뒤를 졸졸 따라다녔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닭이 아니어서 더욱 새로웠습니다.

아이들은 그 모습을 보고는 자리를 뜨지 못하고 한참을 앉아서 관찰했는데 이렇게 직접 눈으로 보고 관찰하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더욱 좋은 학습이기에 차마 가자고 재촉을 하지 못하고 적당히 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

체리따기체험은 맛있는 과일을 직접 수확해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들, 어린들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른 아침에 체험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볕이 강했으니 체험시에는 볕일 가려줄 모자나 썬크림, 모기기피제를 챙겨주는 것이 좋아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체리수확체험, 6월에는 체리농장으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세요.


천안푸름체리농원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당곡2길 51-74

 

하얀나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얀나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