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논산발그래일터’ 두피건강테라피 봉사활동 실시

2024.06.06(목) 14:48:12 | 놀뫼신문 (이메일주소:nm4800@daum.net
               	nm4800@daum.net)

건양대글로벌의료뷰티학과논산발그래일터두피건강테라피봉사활동실시 1



건양대학교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스터디클럽 ‘헤어드레서’ 학생들이 건양대에 입주해 있는 논산지역 최초의 장애인보호작업장인 ‘논산발그래일터’에서 근무하는 발달장애인 청년직원들에게 두피건강테라피 및 뷰티스타일링 봉사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헤어드레서’ 학생들은 5월 31일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발달장애인 청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두피건강을 위한 헤드경혈마사지와 샴푸 봉사를 하며 직원들에게 올바른 샴푸방법과 마사지방법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두피건강테라피 봉사활동은 지난해 6월에 청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뷰티스타일링 활동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커 올해 다시 한번 계획돼 이뤄졌다. 
지난해 봉사활동에서 학생들은 청년직원들 개인에 맞는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이를 활용한 메이크업 시연 및 헤어스타일링을 완성함으로써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본인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청년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논산시에 위치한 한 사진관의 배려로 스타일링을 마친 청년직원들이 모두 개인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한편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헤어동아리 ‘헤어드레서’는 26명의 재학생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주 전공실무연습, 매년 각종 대회 및 공모전에 출전해 다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전까지 육군부사관학교, 건양대학교병원 환자, 논산지역 요양원 및 노인정 등을 방문해 커트 봉사활동도 진행한 바 있으며 향후 재개할 계획이다. 

 

놀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놀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