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보령 한내여중, ‘인권 교육의 날’ 보호 캠페인 운영

2024.05.06(월) 16:13:56 | 주간보령 (이메일주소:9317733@hanmail.net
               	9317733@hanmail.net)

보령한내여중인권교육의날보호캠페인운영 1


한내여자중학교
(교장 김미희)는 지난달  29일 교육공동체의 긍정적 동행을 위한 인권교육의 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침 등교 맞이 시간을 이용해 학생부와 올인 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장애 인권, 학생 인권, 교육 활동 보호 관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교육활동 및 교원의 교육권, 학생으로서 마땅히 누릴 수 있는 권리 등에 대해 교원과 학생이 함께 고민해 봄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를 만들고, 인권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장애 인식 개선 교육으로 청소년 드라마 자전거는 두 바퀴로 달린다를 시청하고 학생 및 장애 인권을 위한 백일장 대회에서는 학생 스스로 주제를 선택하고 글과 그림을 통해 학생 및 장애 인권에 대한 생각을 점검 및 표현해 봄으로써 인권에 대해 올바른 사고를 갖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00학생은 아침 등교 시간에 봤던 내가 존중받기 위해서는 남을 먼저 존중해야 합니다는 문구가 생각납니다. 이해와 배려는 나를 위한 것이라는 생각에 놀랐습니다. 그래서 더 적극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간보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보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