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새의자 - 청양향교 제34대 백지현 전교 취임

‘시대 변화에 따라 발전하는 향교 만들어 갈 것’

2024.03.19(화) 18:16:21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yang@cynews.co.kr
               	yang@cynews.co.kr)

“부족한 저를 청양향교 전교로 추대해주시고 이 자리를 빛내기 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청양향교 조직과 운영 관리를 시대의 변화에 맞춰 혁신해 나아가며 성현의 뜻을 후대에 전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의자청양향교제34대백지현전교취임 1

백지현(67) 청양향교 제34대 전교가 지난 14일 청양향교 유림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이 같은 소감을 전했다.

백 전교는 청양군 대치면 출신으로 지역에서 대치초등학교(34회)와 청양중학교(28회)를 졸업했다. 지난 11년 간 농소리 이장으로서 마을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봉사해왔으며, 현재 충청남도 새마을문고 도회장을 맡고 있다.

청양향교와의 인연은 15년 전 향교에 입교하면서 시작됐다. 2018년부터는 총무장의를 맡아 제32·33대 최종호 전교를 도와 향교운영에 힘썼다.

백지현 전교는 “향교는 공자님을 모시는 대성전과 학문을 학습하는 명륜당으로 구성됐고 60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며 “청양향교 명륜당에서는 인성교육, 다도, 책 엮기, 민화그리기 등 문화재 활용사업을 펼쳐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향교가 주민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유림회관을 활용한 지역 선양사업도 병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