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한적한 가을 바다 구경은 춘장대해수욕장에서

나랑 가을 바다 보러 춘장대해수욕장 가지 않을래?

2023.10.20(금) 00:00:38 | 수운 (이메일주소:hayang27@hanmail.net
               	hayang2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밤이 되자 춘장대해수욕장에는 두 대의 풍차가 빛을 밝힙니다. 노을이 지고 나면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풍차 뒤로 저녁 바다가 아득하게 보입니다. 가을이 되면서 바다를 찾는 관광객은 줄어 가을 바다는 한적하기만 하네요.

춘장대해수욕장 야경
▲ 춘장대해수욕장 야경

오후에 학생들과 찾은 춘장대해수욕장은 벌써 서서히 밀물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간만조 차이가 커서 썰물 때면 수백 미터 밖까지 바닷물이 밀려가고, 부드러운 모래가 펼쳐진 모래밭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외국에서 온 학생들은 서해안의 광활한 갯벌을 보고 놀랍니다. 만조 때 숙소 바로 앞까지 바다가 일렁거렸는데, 어느새 바다가 저만치 물러나 있으니 신기하기도 한가 봅니다.

서해안 명소 춘장대해수욕장
▲ 서해안 명소 춘장대해수욕장

갯벌에서 숙소를 배경으로
▲ 갯벌에서 숙소를 배경으로

가을 바다는 감상의 대상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바다와 하늘이 마치 맞붙은 것처럼 빛이 나는데요. 충남의 서해안은 이런 백사장이 곳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드러난 갯벌에는 갈매기가 떼로 몰려 있습니다. 이곳은 진흙 갯벌이 아니라 가는 모래라서 질퍽거리지 않고 걸을 수 있어 좋습니다.

춘장대해수욕장
▲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 갈매기떼
▲ 춘장대해수욕장 갈매기떼

춘장대해수욕장 저녁 산책도 좋습니다. 어슴푸레해지는 바닷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가을을 맞은 풀냄새도 나는 것 같고, 소나무 숲을 지날 때는 나무 냄새로 머리도 맑아지는 것 같습니다.

춘장대해수욕장 산책로
▲ 춘장대해수욕장 산책로

춘장대해수욕장 광장에는 두 대의 풍차가 자리했습니다. 낮에만 보아서 야경은 처음인데요. 불을 밝힌 풍차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춘장대해수욕장 야경
▲ 춘장대해수욕장 야경

춘장대해수욕장 야경
▲ 춘장대해수욕장 야경

한적한 소나무 숲에서 캠핑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언제나 마음은 캠핑을 해 보고 싶은데 그것도 쉽지는 않네요. 그저 지나치면서 부럽다는 생각이 들곤 하지요.

춘장대해수욕장 소나무 숲 캠핑
▲ 춘장대해수욕장 소나무 숲 캠핑

아침이 되자 바닷물은 밀려 나가고 있습니다. 부지런한 분들은 바닷가를 거닐고 있습니다. 어제만큼 날씨가 좋아서 바다와 하늘이 맞붙은 수평선은 더욱 아득하게 푸르게 빛납니다.

춘장대해수욕장 아침 풍경
▲ 춘장대해수욕장 아침 풍경

새로 만들어진 춘장대 해안 탐방로에 접어들었습니다. 작년 여름에 왔을 때는 한창 바닷가에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이런 훌륭한 산책로를 만들었네요. 물이 들어오면 바다 위를 걷는 셈인데요. 바닷가라서 그런지 더 운치 있는 것 같습니다.

춘장대해수욕장 바닷길 산책로
▲ 춘장대해수욕장 해안 탐방로

춘장대해수욕장 바닷길 산책로
▲ 춘장대해수욕장 해안 탐방로

산책로 끝에서 보이는 곳은 홍원항입니다. 서천 바닷가에서는 유명한 항구입니다. 수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도 있고, 홍원항 바다 데크가 낚시 포인트로도 알려져 있어서 낚시하는 분들도 많이 찾습니다. 요즘엔 가을 배낚시를 즐기는 분들이 이곳에서 출항을 합니다.

춘장대해수욕장에서 보이는 홍원항
▲ 춘장대해수욕장에서 보이는 홍원항

풍차는 낮 시간에 보아도 역시나 아름답습니다. 서해안 바다는 여름에는 탁한 빛인데요. 가을이 되면 동해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파란색을 띱니다.

춘장대해수욕장
▲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
▲ 춘장대해수욕장

서천은 아래로부터 갈목 해변, 비인 해변, 띠섬목 해변 동백정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이 해안선을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 비인 해변은 맛조개로 유명하고, 이곳 춘장대해수욕장은 개불을 잡는 곳으로 유명해서 아이들과 조개 캐기 체험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이곳 위로 길게 부사방조제가 보이고, 그곳부터는 보령입니다.

춘장대해수욕장
▲ 춘장대해수욕장

본격적으로 단풍철에 접어들면 바다도 더욱 파랗게 빛납니다. 어느 곳을 가도 좋을 계절이 되었습니다.
가을 바다를 좋아한다면 아름답고 낭만적인 춘장대해수욕장 추천합니다.

 
춘장대해수욕장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춘장대길 20

 

수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수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