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서산출신 명인...가무악 ‘수’ 공연 펼친다

카페 레이크야드 ‘호숫가 너른마당’에서 문화예술

2023.06.24(토) 16:22:17 | 서산시대 (이메일주소:vmfms0830@naver.com
               	vmfms0830@naver.com)

명인의 가무악 ‘수’공연 리플렛
명인의 가무악 ‘수’공연 리플렛

온석지를 끼고 있는 휴식공간 카페 레이크야드 ‘호숫가 너른마당(대표 박영옥)’에서 오는 7월 1일(토) 저녁 7시에 서산출신 명인(名人)들이 기획공연을 한다.

이번 공연은 1995년 창단한 서산지역 전통문화예술단체 ‘놀이패뻘바람협동조합’ 구자은 대표가 서산 출신, 그리고 서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 명인을 초청하여 추진됐다.

명인의 가무악(歌舞樂) 수(秀)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는 이 공연에는 서산시 고북면 출신으로 무형문화재 52호 전라삼현승무 이수자이자 한국국악협회 이사, 전북도립국악원 무용단에 재직하며 가무악 한국전통예술원 대표를 맡고 있는 한국무용가 김지춘 선생이 필두로 공연을 한다.

아울러 전북도립국악원 창극단 예술단원을 역임하고 제 11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판소리 명창부 대통령상을 수상한 한국판소리보존회 서산지부장인 명창 문영주,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고법 이수자 김행덕, 한국국악협회 서산시지부 이사 김기홍 등 내노라하는 전통문화예술인들과 함께 펼쳐진다.

경쾌하고 장중하며 우아하면서 변화무쌍한 ‘민속무용’과, 음악적 유산을 골고루 도입하며 연극적 특징까지 고루 갖춘 무대예술 ‘판소리’를 대표하는 공연, 이를 풍성하게 만드는 연주자들의 악(樂)을 감상할 수 있는 전통문화예술의 총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획 공연이다.

한편, 기획자 박영옥 대표는 김지춘 선생의 춤을, 구자은씨는 문영주 명창의 소리를 사사받고 있어 사제간의 존경과 감사를 담은 기념비적인 공연이기도 하다.

참고로 카페 레이크야드 ‘호숫가 너른마당’은 서산시 잠온길86(온석동)에 있으며 공연은 전액 무료다.

 

서산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산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