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폐창고, 청년 창업공간으로 변신…마을 활기 찾았다

창업공간 ‘홍성잇슈창고’ 개소

2022.05.16(월) 17:31:5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홍성잇슈창고 외부 전경.

▲ 홍성잇슈창고 외부 전경.


홍성잇슈창고 내부 모습.

▲ 홍성잇슈창고 내부 모습.



광천농협 폐창고 리모델링해 
창업공유사무실, 카페 등 조성


충남지역 낡고 방치된 폐창고들이 청년 창업 및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지역 청년들을 위한 복합문화창업공간인 ‘홍성잇슈창고’로 개관했다. 

홍성잇슈창고는 ‘2019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홍성 광천농협 소유 폐창고를 리모델링, 새 단장을 마쳤다.

홍성군 광천읍 일원에 위치한 잇슈창고는 지역 청년 창업자를 위한 공유오피스와 공유주방, 실습주방 등이 들어섰다. 

지역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위한 카페 겸용 공간과 북카페 등도 마련됐다.

홍성군은 잇슈창고를 통해 창업자와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인구 유입 및 일자리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홍성잇슈창고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홍성잇슈창고에서 지역 청년 창업을 위한 창업교육과 멘토링 지원하고, 공유오피스에 입주할 기업을 선발해 제품 고도화 등을 지원한다. 

또 유관기관 및 학교들과 연계하여 메이커 실습교실, 공예창작교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특산품 홍보 및 지역행사 연계 등을 통해 홍성잇슈창고를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홍성잇슈창고를 비롯 충남창업마루나비(천안), 면천마을창고(당진), 부여청년창고를 운영하고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041-536-7817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잇슈창고 입주기업 대표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잇슈창고 입주기업 대표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