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매화 향기 그윽한 아산 외암민속마을

아산 외암 민속마을로 봄 나들이 떠나볼까?

2022.04.05(화) 14:41:45 | 해송이송희 (이메일주소:shreer@naver.com
               	shreer@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 아산시 송악면에 위치한 외암민속마을은 국가지정 중요 민속문화재 제236호로 지정된 마을입니다. 상류 가옥과 서민층 가옥 등 전통 한옥 80여 채가 조선 후기 중부지방의 향촌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어서 살아있는 민속박물관 또는 도시인의 마음의 고향으로 불리고 있는 마을입니다.




봄이 한창인 지금, 외암민속마을에는 산수유 꽃과 매화가 활짝 피어 그윽한 향기와 고운 자태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1 

주차장에서 노란 산수유 꽃 너머로 바라본 민속마을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2 

주차장과 외암민속마을 사이에는 외암천이 흐르고 있어서 마을의 분위기를 더욱 정겹게 해줍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3 

매표소를 지나 외암천을 건너면 마을 입구에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 장승이 마을을 지키고 있기라도 하듯 우뚝 서 있습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4 

마을 입구에는 물이 담긴 논이 있는데요 이곳에 여름이면 연꽃이 예쁘게 핀답니다. 이제 코스를 따라 마을을 한 바퀴 돌아보겠습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5 

먼저 상류층, 중류층, 서민층 가옥이 있는 곳으로 발걸음 해봅니다. 전통 가옥과 함께 화사한 매화가 반겨주네요.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6 

매화는 우리의 기와집, 장독대 등 전통 문화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매화 향기에 이끌려 발걸음 하다가 매화 향기에 취해 정신을 못차리고 허우적거리는 꿀벌의 모습에 시선이 멈춥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7 

전통 정자 주위에도 봄의 기운이 흠뻑 내려앉았습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8 

마을 가운데로 들어가니 담장 너머로 보이는 매화와 산수유 꽃이 발걸음을 멈추게 하네요.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9 

산수유 꽃, 매화와 담장... 이 아름다운 풍경은 아무렇게나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군요. 어여쁜 자태에 온통 마음을 빼앗기고 한동안 서성이며 카메라 셔터를 눌러댑니다.




기와장을 머리에 이고 섰는 전통 담장이 노란 산수유와 멋진 조화를 이룹니다.

매화향기그윽한아산외암민속마을 10 

외암마을 봄 풍경의 특징은 집집마다 길게 늘어선 돌담과 그 너머로 보이는 전통가옥이 봄꽃과 어우러져환상적인 조합을 연출해 냅니다. 도시인들의 마음의 고향, 시골생활의 아련한 추억을 불러 주는 외암민속마을로의 봄나들이는 즐거움이 넘치는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해송이송희님의 다른 기사 보기

[해송이송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