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체육활동 장애인들에 뜨거운 격려를

[장애인&포커스] 장애인충남포커스, 장애인 체육 발전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 기탁

2021.09.16(목) 14:56:54 | 충남농어민신문 (이메일주소:zkscyshqn@hanmail.net
               	zkscyshqn@hanmail.net)

맹정호 서산시장이 10일 시장실에서 장애인 체육발전 성금 기탁식 기념촬영하는 모습(박순신 이사, 황선철 회장, 맹정호 서산시장, 한선미 대표, 유진배 사무국장)

▲ 맹정호 서산시장이 10일 시장실에서 장애인 체육발전 성금 기탁식 기념촬영하는 모습(박순신 이사, 황선철 회장, 맹정호 서산시장, 한선미 대표, 유진배 사무국장)


서산교육지원청에서 장학금 전달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에서 장학금 전달 모습

체육 분야에서 장애인 선수를 고용할 수 있는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이 요구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우려되는 장애인 고용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충남도만의 새로운 모델로 장애인스포츠단 설립 형태의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지원이 시급한 가운데 장애인충남포커스(대표 한선미)가 10일 서산시에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산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황선철 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한선미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기탁금은 제27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준비 중인 시장애인체육회 17개 가맹경기단체 훈련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선미 대표는 “장애인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좋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에 전념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장애인 체육발전과 선수 사기 진작을 위한 나눔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마음을 담아 선수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충남포커스는 이날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 충청남도교육지원청에도 각 100만원씩 기탁했다.

14일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에서 열린 취약계층 장애학생 장학기금 전달식에는 장애인충남포커스 한선미 대표, 장우현 교육장, 임광섭 교육과장, 윤한진 장학사 등 서산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장우현 교육장은 “장애학생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장애인충남포커스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형편이 어려운 장애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들의 일자리가 너무 부족한 상황에서 일할 수 있는 표준사업장을 활성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가고 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란 일반 노동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을 다수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으로 장애인에 대한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전국에 478개가 있으며, 충남은 23개가 설립돼 운영 중이다. 사업장의 유형은 크게 자회사형, 사회적경제기업형, 컨소시엄형으로 분류되는데, 충남은 일반형 16개, 자회사형 6개, 사회적경제기업형 1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컨소시엄형은 현재까지 없는 상태다.

이와 관련 충남도의회 정병기 의원정 의원은 제330회 임시회에서 ‘장애인 표준사업장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정 의원은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형태는 대부분 제조업, 서비스업, 기타 순으로 분야가 매우 제한적인 것이 현실”이라며 “장애인 고용분야 확장을 위해 문화·예술·체육 등 표준사업장 유형을 개발해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지자체와 기업이 상생하고 장애인분들이 차별받지 않는 안정된 일자리 제공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수준 높은 충남 정책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농어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