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태안서 ‘게르마늄 바지락’ 생산된다

2021.07.25(일) 21:32:5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태안군은 근소만 해역 4개소에 게르마늄 120톤을 살포해 고품질 게르마늄 바지락을 생산할 계획이다.

▲ 태안군은 근소만 해역 4개소에 게르마늄 120톤을 살포해 고품질 게르마늄 바지락을 생산할 계획이다.



게르마늄 성분자갈 살포
내년 게르마늄 바지락 수확

 
[태안]태안군은 근소만 해역 4개소에 게르마늄 120톤을 살포하는 ‘게르마늄 바지락 생산단지’를 조성 중에있으며 이달부터 본격적인 살포 작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바지락의 명품화 및 어민들의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

군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근흥면 2개소(정산포, 마금)와 소원면 2개소(신덕, 법산)를 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자갈을 어촌계당 30톤씩 살포하고 있다.

게르마늄은 인체에 유입된 산소의 효율적인 활동을 돕는 산소 촉매 역할을 하며, T-임파구를 증식시켜 항암효과를 높여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군은 어장관리선과 경운기, 바지선, 굴착기 등을 동원해 살포에 나서고 있으며, 이달 중살포를 마무리한 후 10월까지 바지락 성장 과정 중에 유기 게르마늄이 바지락 체내에 전이 됐는지를 살펴 성분을 분석하고 사업 효과도 함께 조사할 계획이다.

군은 고품질 게르마늄 바지락을 내년 봄부터 생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만의 차별화된 명품 바지락 생산으로 어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 제공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