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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이야기

예산 통합마케팅의 힘, 2분기 154억 매출

2021.07.25(일) 21:29:4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전년 대비 매출 30% 껑충
‘예가정성’ 선호도 전국 1위


[예산]예산군과 예산군연합사업단이 농산물 통합마케팅을 추진해 2분기 동안 154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판매 목표액인 300억 원의 절반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실적인118억 원 대비 36억 원이 증가한 것으로 3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분기 154억원이라는 판매실적 달성은 판매처 확보와 비대면 판매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 산지 조직의 조직화, 산지 유통시설 확충의 결실이다.

이러한 판매실적의 증가는 농식품부가 주관한 2021년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도내 2위) 달성으로 이어졌다.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은 ‘산지유통종합평가’에서 도내 1위, 전국 3위를 차지하는 등 명실상부한 소비자 선호 공동브랜드로 성장했다.

또한 예산군연합사업단은 8개 지역농협과 1개의 품목농협으로 구성된 통합마케팅 조직이며, 15개 품목 25개 공선출하조직을 육성해 꾸준한 성장세다. 지난해에는 253억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300억원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산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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