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지금 천안에서 핫해 핫해~ 단대 장미와 봉선홍경사갈기비 유채꽃

2021.06.03(목) 07:04:58 | 여행하는 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천안에 핫플레이스가 넘쳐납니다. 5월부터 시작되는 꽃 파티 때문인데요. 천안에는 꽃밭이 예뻐서 인생 사진 스폿으로 소개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중 지금 가장 핫한 두 장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단대 치과병원 앞 장미정원과 봉선홍경사갈기비 뒤편으로 새로 조성된 유채꽃밭입니다. 단대 장미는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매년 다른 모습이라 갈 때마다 새로운 곳이고, 봉선홍경사 갈기비 뒤편의 유채꽃밭은 새롭게 조성된 곳으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곳입니다. 
 

천안 꽃플레이스 1. 단대 치과병원 앞 장미정원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1

장미의 계절이 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입니다. 천호지(단대호수)는 천안 사람들에게 보물 같은 곳인데요. 그 이유는 사계절 시민들에게 걷기 좋은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공원도 잘 되어 있습니다. 또 봄이면 벚꽃이 화사하게 피며, 여름이면 장미 호수에 온갖 장미들이 피어나 화려함을 더해주고, 이후엔 천호지 위에 단아한 연꽃이 피어납니다. 밤이 되면 멋진 야경이 펼쳐지는데, 이는 천안 12경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이 정도면 천안의 보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2

2020년에도 마스크를 쓰고 왔는데, 올 해도 마스크를 쓰고 왔습니다. 내년엔 마스크를 벗고 이 아름다운 장미 향에 취하고 싶습니다. 산책을 나온 시민들~ 요양원에서 산책하러 나오신 어르신이 계셨는데, 차에서 내리시면서 깜빡하고 마스크를 안 가져오셨다며 난감해하시는데, 지나가는 남자 시민 한 분 께서 흔쾌히 여분의 마스크를 내어주셨습니다. 장미꽃을 구경하러 왔다가 그보다 더 아름다운 시민 간의 아름다운 정을 나누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3

저는 장미 종류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는데요. 이곳에 오면 푯말로 안내가 되어 있어서 우리가 알던 장미가 다가 아니구나! 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갖가지 장미마다 색도, 모양도, 크기도, 향도 다 다릅니다. 같은 점은 모두 아름답다는 것이겠죠 ^^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4

작은 핑크빛 장미와 벤치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많은 시민들께서 이 자리에 앉아서 사진을 찍으시는 걸 보면 아름다움을 보는 눈은 모두가 같은가 봅니다.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5

담장을 열심히 타고 올라간 장미, 땅에서 피어나는 장미, 크고 작은 장미 속에 있다 보면 꽃향기에 취하는 듯합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이렇게 많은 장미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을 듯합니다. 예쁜 성 안의 정원 같은 이곳! 2021년에도 역시 천안의 꽃 플레이스입니다 ^^


천안 꽃플레이스 2.봉선홍경사 갈기비 뒤편 유채꽃밭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6

국보 제7호 봉선홍경사 갈기비는 지리적 위치상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천안에 국보 7호가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도 많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을 것 같습니다. 봉선홍경사 갈기비 뒤편으로 아름다운 유채꽃밭이 조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 곳을 방문할 때면 항상 혼자였는데, 이 날은 애매한 시간대인데도 시민들께서 일부러 찾아와 사진을 찍으러 오셨습니다. 아름다운 꽃도 보고, 우리의 소중한 국보도 잊히지 않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7

새로 조성된 곳이지만 유채꽃의 특성상 아주 풍성하고 화려합니다. 샛노란 수채화를 흩뿌려 놓은 것 같죠? 실제로 보면 "정말 잘해놨다"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잘 조성해 놓았습니다. 이 유채꽃밭이 끝나고 나면 또 다른 식물을 심어 계속해서 사람들이 봉선홍경사 갈기비 주변으로 올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8

은퇴 후 개 한 마리와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시는 시민도 만나 담소도 나누어 보았습니다. 귀여운 개의 이름은 '밴더'였는데요. 말을 어찌나 잘 듣는지 아직도 기억에 남을 정도입니다. 좋은 장소에서 스치는 인연들은 기억억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듯합니다.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9

봉선홍경사 갈기비 유채꽃 밭의 포토존은 바로 이 빨간 그네입니다. 샛노란 색에 빨간 그네가 튀면서도 잘 어우러집니다.

지금천안에서핫해핫해단대장미와봉선홍경사갈기비유채꽃 10

유채꽃 밭은 걷기 좋게 산책로를 잘 조성해 놓았고, 중간중간 갈래길도 여러 개 나뉘어 있어서 꽃을 밟지 않아도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여름을 대표하는 장미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 천안의 핫해 핫해~ 꽃 플레이스 두 곳!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부터 더위가 시작되는 듯한데요. 그래도 이렇게 예쁜 꽃을 보면 더위도 반가운 듯 한 기분이 듭니다. 천안의 꽃 플레이스와 함께 즐거운 날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하는 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하는 리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