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시골과 바다가 있는 삽교천 친수공원 둘러보기

2021.06.02(수) 12:55:49 | 여행하는 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1

당진 삽교천은 접근성이 좋아 많은 도시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레트로 감성이 너무 좋은 관람차가 들어오면서 그 인기는 더욱 좋아졌는데요. 논길 쪽으로 오면 논밭과 함께 관람차를 배경으로 찍는 곳이 인생 사진 스폿으로 소개되며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는 당진을 자주 오는데, 삽교는 꼭 한 번씩 들릅니다. 이 곳은 바다도 있고, 논 밭이 있는 시골 풍경까지 있는 아주 매력적인 곳이거든요.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2

방문한 날의 삽교천 관광공원(친수공원)에는 유난히 갈매기가 많았습니다. 이 곳 갈매기들은 사람을 경계하지 않아 새우과자를 들고 있으면 부리로 낚아채가는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3

낭만과 사랑이 넘치는 삽교호! 레트로 감성의 놀이공원도 있고, 산책하기 좋은 관광공원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도 멋지게 조성되어 있고요. 함상공원에서는 즐거운 볼거리도 있는 곳입니다. 또 주변으로는 해산물 시장과 조개구이, 칼국수, 횟집들이 즐비해 먹거리도 풍부합니다.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4

요즘 아이들이 화상수업을 많이 하게 되면서 시간이 많이 남게 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평일 낮에 부모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아이들에겐 부모님과 조금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금이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5

저 멀리 당진 9경 삽교천 함상공원이 보입니다. 퇴역함 두척을 리모델링해 무기와 장비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배를 그대로 보존해 놓아 함정의 모습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하는 곳에는 수족관, 공룡체험도 만들어 놓아서 어린아이들도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유료로 3천 원인데, 당진 지역상품권으로 되돌려 줘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이고 있습니다.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6
▲ 물이 빠져나간 갯벌 위에 빨간 배가 운치 있네요.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7
▲ 언제와도 참 좋은 삽교천 입니다.

그냥 걷기만 해도 좋고,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해도 좋습니다. 아이들, 연인과 오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시골과바다가있는삽교천친수공원둘러보기 8

공원을 다 돌고 함상공원을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입장권으로 지불한 3천 원을 당진 상품권으로 되돌려 주니, 주변 상가에서 바로 소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확실히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삽교천은 바다도 있고, 호수도 있고, 시골 풍경 속에 놀이공원까지 있는 아주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당일치기로 오셔서 공원도 둘러보시고, 당진 9경 삽교천 함상공원도 보신 후 맛있는 해산물도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하는 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하는 리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