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안 상록리조트 방문기

하늘 맑은 5월, 아이들과 함께 한 놀이공원 방문기

2021.05.22(토) 12:47:34 | 원이파파 (이메일주소:ktyoung3344@hanmail.net
               	ktyoung3344@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민리포터 원이파파입니다. 

요즘 날씨가 꽤 좋죠?
지난 수요일, 석가탄신일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천안상록리조트로 향했습니다. 

사실, 지난 어린이날에도 상록리조트에 들렸었지만, 너무 많은 분들이 이미 와 계셔서 놀이기구 대기 시간이 너무 길 것 같아, 그대로 돌아온 적이 있었습니다.

쨍한 날씨에 아이들이 장시간 줄을 서야 할 것 같아, 다음을 기약하고 돌아왔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놀이공원 매표소
▲ 놀이공원 매표소

방문한 석가탄신일에는 어린이날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통의 주말보다는 사람이 많은 편이긴 했습니다. 
전이 비해 가격이 조금 오르기는 했습니다만, 할인을 받은 가격으로 자유이용권을 구입하여 손목에 채워졌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어리지만 않다면, Big-5 보다는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인 발권기
▲ 무인 발권기

요즘에는 무인 발권기가 도입되서, 전보다는 편하게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록리조트 입구에는 여러 사진 찍을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곰돌이 벌룬
▲ 곰돌이 벌룬

토끼와 거북이
▲ 토끼와 거북이

큰 풍선으로 된 곰돌이가 한 마리 있고, 그 옆으로는 토끼와 거북이도 밝은 표정으로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트 터널
▲ 하트 터널

더 안쪽으로는 하트로 이루어진 터널도 있네요.

하트 터널 포토존
▲ 하트 터널 포토존

상록리조트의 메인은 바이킹이죠.
이 날, 큰 아이는 바이킹을 내렸다 바로 타기를 반복하는 열정으로 쉬지 않고 연속해서 5번을 타는 등 자유이용권이 아깝지 않은 본전을 뽑아냈습니다.

바이킹에서 만세를
▲ 바이킹에서 만세를

저희 큰 아이가 바이킹 맨 뒷자리에 앉아 만세를 부르고 있습니다.

회전목마
▲ 회전목마

6살 작은 아이는 회전 목마를 좋아하는데요, 아마도 3~4번은 회전목마를 탄 것 같습니다.
마차에 타길 바랬는데, 기어코 말에 타겠다고 하는 고집을 꺾을 수는 없네요.

키즈 놀이시설 입구
▲ 키즈 놀이시설 입구

북을 치고 있는 벌룬을 지나가면, 조금 작은 아이들을 위해,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니바이킹, 개구리 점포, 미니 기차 등 시설들이 있습니다.

미니 바이킹
▲ 미니 바이킹

저희 작은 아이는 미니바이킹을 즐겨 타는데, 이 날은 사람이 많아서 1~2번 밖에는 타지 못했습니다.

개구리 점프
▲ 개구리 점프

개구리 점프도 타긴 했습니다만, 6살 아이에게는 스릴이 조금 부족한 듯 합니다.

회전 그내
▲ 회전 그내

우주 비행사
▲ 우주 비행사

회전 그네도 몇 번은 타게 되는 단골 아이템이고, 우주 비행기도 아이들이 꽤나 좋아합니다.

범퍼카
▲ 범퍼카

서커스 기차
▲ 서커스 기차

큰 아이는 범퍼카를,  작은 아이는 서커스기차도 열심히 탔습니다.
 
야외 피크닉장
▲ 야외 피크닉장

상록리조트 놀이공원 한 쪽으로는 돗자리를 펴고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도 아이들이 지칠 때 쯤, 잠시 쉴 수 있도록 돗자리와 가벼운 먹거리를 준비해 갔습니다. 

그늘막도 준비는 해갔습니다만, 현재는 그늘막 설치를 못하게 되어 있어, 돗자리만 이용했습니다.
 
놀이공원 전경
▲ 놀이공원 전경

상록리조트 놀이공원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일부러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 사진을 찍은 관계로 사진에는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실제로는 사진보다는 조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파란 하늘이 가슴을 조금 더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천안상록리조트방문기 1

조금 더 조용한 곳을 원하신다면, 바이킹, 하늘 자전거를 지나 조금은 외진 곳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특별한 것이 없어서, 거의 갈 일이 없긴 합니다만, 조금 조용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한번 걸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습니다만, 3~4가지 놀이기구는 운영을 하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천안상록리조트 놀이공원 방문 후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눈을 돌리면,
OO랜드, OO월드 등 큰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는 여러 놀이 공원이 있긴 합니다만,
아이들과 큰 부담 없이 잠깐 방문하기에는, 가깝고, 저렴하고, 대기시간도 적고, 복잡하지도 않은 장점을 갖고 있어 천안상록리조트 놀이공원이  최고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공무원이나 천안 및 인근지역거주자, 국가 유공자 등에 대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신분증 등 증빙 필요)

여기에 해당이 안된다고 상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6월 말까지는 주요 포털에서도 거의 40%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지역 주민 할인보다 더 할인 폭이 크네요.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한 번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돗자리(그늘막은 설치 불가)와 간편한 먹거리 준비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 천안 상록리조트 놀이공원(상록랜드)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수신로 576 (041-560-9114)
 

원이파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원이파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