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실천 앞장 다짐

충남 청양군이장협의회 코로나19 백신접종 등 지역현안 논의

2021.04.12(월) 16:35:27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청양군이장연합회는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동참을 다짐했다.

▲ 청양군이장연합회는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동참을 다짐했다.


충남 청양군이장연합회(회장 유승종)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청양범군민운동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장연합회는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4월 상임위원회에서 군정현안을 공유하면서 스마트청양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달 제기된 정산지역 당번약국 시행, 농기계 보조사업 단가 조정, 지번별 조서 현행화, 지하수 수질 검사비 지원 요청 등에 대한 답변을 군 담당부서로부터 들었다. 또 규산질비료 공급 등 농업보조 시기 단축, 마을별 폐유 수거통 교환, 벌목·굴취 등 각종 산림분야 허가 시 주민소통 등 개선사항을 건의했다.

 

유승종 회장은 본격적인 영농기에도 주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상임위원들께 감사드린다지역 리더로서 스마트청양 운동이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군은 회의에 앞서 코로나19 백신접종 군민안전보험 및 자전거보험 혜택 공직자 직무관련 부동산 투기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 생활폐기물 직접 매립 제로정책 추진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등을 홍보했다. 2023년까지 245억 원이 투자되는 정산다목적복지관 및 국민체육센터에 대한 사업내용과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김흥근 군 자치행정과장은 지난주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백신 접종 동의서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지역에서는 만 75(42일 기준)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 5562명 중 5165(92.8%)이 접수를 마쳤고, 이 중 4319(77.6%)이 동의서를 제출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