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달래주는 치유명소

충남 청양군 고운식물원 희귀 광릉요강꽃 전시

2021.04.12(월) 16:16:06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코로나19로지친심신달래주는치유명소 1



충남 청양군 고운식물원(대표 이주호)에 봄꽃이 활짝 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치유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식물원 주위에는 산책로를 따라 하얀, 연분홍, 진분홍 등 삼색의 진달래 꽃이 이어지고 있어 보는 이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있다. 식물원 부지에는 약 20만 본이 심겨져 규모에서도 인근 최고를 자랑한다.
 

진달래와 함께 소정원 33곳에는 수선화, 크러커스, 설방화, 생강나무, 산수유, 개나리 등 다양한 봄꽃들이 형형색색 모습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고운식물원은 청양읍 군량리에
20034월 개관한 후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지면적은
339000(113000)8800여 품종의 꽃이 계절별로 개화, 연중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식물원 내에는 전시온실, 체험장, 전망대, 식물판매장 등을 갖추고 있어 조경분야 연습생과 학생들의 현장체험 및 교육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식물원은 또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볼거리 제공 차원에서 체험과 희귀품종 전시도 갖고 있다
. 대표적으로 고운식물원이 보유하고 있는 광릉요강꽃 전시회가 4월에 열린다. 광릉 요강꽃은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는 멸종위기 1급 야생식물로 식물원은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지정받아 광릉요강꽃을 연구 관리하고 있다.


4월 새우난초 전시회, 광릉요강꽃 및 북주머니란 전시회, 흰진달래 및 개나리꽃 향연, 봄 야생화 축제 5월 일본철쭉 전시회 6월 수국향연, 고구마 및 열대수련 전시회 8월 무궁화 전시 9월 꽃무릇과 다알리아 정원전 10월은 가을단풍 향연 등이 계획돼 있다.


최이조 고운식물원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사회활동과 야외 나들이가 힘든 상황에서 식물원은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일상에 활력을 주는 공간이라며 아름다운 꽃이 활짝 핀 산책로를 걷다보면 건강은 물론 기분도 한층 좋아진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운식물원은 청양읍 시가지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성인을 기준 주요 산책로를 관람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30분부터 2시간으로 부담도 적다고 밝혔다.


식물원 개방시간은
4~10일 오전 9~오후 6, 11~3월은 오전 9~오후 5시로, 자세한 사항은 전화(943-6245~6)로 문의하면 된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