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태안향교, ‘입춘방’ 복 나눔 잔치

태안터미널에서 군민 가정의 행복과 건강 기원하는 전통문화 재현

2021.02.07(일) 22:56:05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충남 태안군 태안향교(전교 윤경상)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4절기의 첫 번째인 입춘(立春)을 맞아 아름다운 글귀의 입춘방을 써 붙여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입춘방 복 나눔 잔치를 베풀었다.

 

<태안신문>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입춘방 행사는 군민들에게 행복을 나누어드립니다라는 취지로 전통문화 재현과 자녀교육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태안터미널에서 관광객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태안향교 명륜서실 명필(전국공모전 대상수상자 8명 등 )들이 일필휘지(一筆揮之) “입춘대길(立春大吉)”, “건양다경(建陽多慶)”을 입덕문(入德門)에 붙여 봄이 시작되니 크게 길하고 경사스러운 일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하는 입춘절 행사를 가졌다.

 

이에 앞서 지난달 22일부터 태안향교 명륜당에서도 열린 입춘방(立春榜) 복나눔 잔치는 군민은 물론 태안군을 찾은 관광객에게도 나눠 줘 잊혀져가는 전통 문화행사를 재현하여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새 봄을 맞아 희망과 꿈을 나누는 훈훈한 행사가 되었다.

 

한편 윤경상 전교는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호응이 좋아 지난해에 이어 전통문화 계승발전과 아울러 교육적 차원에서 문화행사로 계속 진행한 행사라며 태안향교가 명륜당 회원들의 참여로 새봄을 맞아 희망과 행복을 군민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태안향교 명륜서실 회원들이 지난 1일부터 3일간 태안터미널에서 입춘을 맞아 입춘방 행사를 태안신문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 태안향교 명륜서실 회원들이 지난 1일부터 3일간 태안터미널에서 입춘을 맞아 입춘방 행사를 <태안신문>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