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무심결 클릭 '조심' 랜섬웨어 ‘주의’

안내장 형식 빌어 금전 요구하는 악성코드 ‘기승’

2021.01.07(목) 10:44:40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news2358@hanmail.net
               	news2358@hanmail.net)

안내장이나 인사장 등의 형식을 빌어 컴퓨터에 피해를 주는 랜섬웨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

랜섬웨어는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이용해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코드를 말한다.

카드나 안내장 등으로 위장하여 메일에 포함된 출처 불명의 URL 클릭을 유도하고, 저작권 위반 안내 메일로 속여 악성코드를 첨부하고, 연말정산 변경사항안내 등 공공 기관을 사칭해 첨부파일 실행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 정보통신 전문가들음 최근에는 코로나 확진 관련이나 사회적 이슈를 활용해 악성코드가 첨부된 메일을 발송하여 랜섬웨어(ransomware) 감염을 유도하는 해킹 등 사이버위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랜섬웨어 피해를 막기 위한 방안으로는 최신버전 SW 사용 및 보안 업데이트 적용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과 URL 링크 클릭 주의 파일 공유 사이트 등에서 파일 다운로드 주의 중요한 자료는 정기적으로 백업하기 등이 있다.

한편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KISA 인터넷보호나라, 한국인터넷진흥원 해킹·스팸 개인정보 침해신고 전화 118 또는 종합 상황실(certgen@krcert.or.kr)을 이용하면 된다.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