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빛내림이 아름다웠던 홍성 속동전망대

천수만 갯벌체험이 가능한 산 교육의 현장

2020.12.06(일) 08:26:26 | 대로 (이메일주소:dried@naver.com
               	dried@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세월이 빨리 간다는 말이 실감이 나는 계절입니다.
2020년이 다 가기 전에 서해안의 일몰 명소로 알려진 홍성 속동전망대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홍성으로 떠나는 길에서 첫눈을 만났습니다. 사실 눈이 흩날리는 정도라서 첫눈이라고 하기에는 좀 부족한 느낌이 들었지요. 이내 이슬비로 바뀌어 내리기도 했습니다.
 
하늘에 구름이 잔뜩 끼었다가 벗겨지기를 반복하여 일몰을 볼 수 있을지 무척 불안하였습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
 
해가 정말 짧아졌습니다.

오늘의 일몰 시각을 보니 5시 19분이군요. 적어도 4시 30분까지는 현장에 도착해야 해서 서둘러 속동전망대를 찾았습니다. 급하게 전망대로 올라보니 짙게 드리운 검은 구름 사이로 강렬한 햇살이 바다 위에 쏟아져내리고 있었습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2
 
속동전망대는 천수만에 자리한 홍성군이 자랑하는 서해안의 일몰 명소입니다. 서쪽의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안면도의 섬 사이로 지는 일몰이 장관을 이룹니다. 천수만 갯벌에서 새조개·바지락·굴 등이 생산되어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고 해요.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3
 
이곳에는 천수만 한울마루 갯벌체험관이 있어서 천수만 생태교육, 생태탐방로 체험, 갯벌체험, 살체험, 대나무낚시 체험, 배낚시 체험, 바다공예, 나만의 연만들기, 철새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바다내음 가득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4
 
해안가를 따라 나무데크 전망대가 둥그스름하게 만들어져 있어 이곳에서 일몰을 감상해도 됩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5
 
그런데 또 하나의 전망대가 있어서 나무데크를 따라 작은 솔섬으로 이동합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6
 
뒤돌아보니 아름다운 해변이 펼쳐집니다. 멀리 펜션과 궁리항 등이 보이는군요.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7
 
솔섬의 전망대에 들어서니 파란 돌고래상이 반겨줍니다. 금방 물속에서 뛰어오른 것 같이 생생한 느낌이 드는군요.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8
 
이곳 전망대는 마치 천수만을 향해서 금방 출발한 배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온전한 일몰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초조해집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9
 
구름이 용솟음을 치듯 변화무쌍한 모습을 만들어냅니다. 저 둥그런 구름 사이 파란 하늘로 해가 들어 왔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지요.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0
 
이제 낙조와 소나무를 함께 담으려고 갯벌로 내려왔습니다. 다행히 해안선 부근에는 옅은 구름이 끼어 희망을 품게 합니다. 해가 떨어지는 긴 산줄기가 안면도의 섬 모습이라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1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온 젊은 가족이 갯벌을 열심히 관찰합니다. 안면도 위 구름이 더욱 옅어져서 그대로만 있으면 멋진 일몰을 볼 수 있겠네요.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2
 
남쪽 하늘에도 노을이 옅게 드리웁니다. 갯벌 가운데에 서서 일몰 장관을 담고 있는 여자분의 모습이 참 멋있어 보인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3
 
바닷물이 곱게 물드는 것을 보니 해가 금방 질 것 같습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4
 
하지만 다시 구름이 검게 변하며 해는 베일에 가린 채 안면도 너머로 사라졌습니다. 결국, 진한 아쉬움을 남기고 발길을 돌렸습니다.
 
빛내림이아름다웠던홍성속동전망대 15
 
일몰은 제대로 볼 수 없었지만 빛내림은 환상이었지요. 아쉬움은 또 다른 약속을 만들어냅니다.  
 
홍성 속동전망대는 일몰이 아니라도 드넓은 천수만과 안면도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각종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산 교육의 현장입니다. 겨울방학 중에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찾아 바다 구경도 하고 갯벌체험도 하면서 주변 홍성 관광도 즐기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대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대로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2277554040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