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예술인과 관객이 하나 되는 참여형 예술제로”

21일부터 양일간 제13회충남·제12회계룡예술제 열려

2020.11.16(월) 13:56:40 | 충남농어민신문 (이메일주소:sambongsan8549@hanmail.net
               	sambongsan8549@hanmail.net)

포스터

▲ 포스터

리플렛

▲ 리플렛



충청남도 문화예술인들의 축제 한마당이자 화합과 교류의 장인 “제13회충남·제12회계룡예술제”가 11월 21일 오후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2일간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충청남도, 계룡시가 후원하고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회장 오태근)와 한국예총 계룡지회(회장 박주용)가 주최하는 이번 예술제는 지역별·장르별 문화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발표의 장을 마련하여 충남예술문화 창작 활성화에 기여하고 충남예술문화의 발전 방안을 모색함은 물론, 미래지향적인 예술제로 발돋움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 관계자에 따르면, 금년 제13회 충남·제12회 계룡예술제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와 연계해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군문화엑스포가 내년으로 연기되면서 부득이 예술제만 실내공연장에서 축소 개최하게 되었다. 또 개최지인 계룡시에 코로나19 1단계가 유지되면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지침을 준수하고 객석거리두기로 공연장 총 좌석수의 50%로 입장을 제한하기로 했다.

이번 예술제는 개막식, 공연, 전시, 퍼포먼스 등 4가지 테마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충청남도 대표 예술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예술인과 관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참여형 예술제로 품격과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 오태근 회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술단체는 물론 예술인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제13회충남·제12회계룡예술제 개최로 도민들에게는 위로의 장이, 충남예술인들에게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농어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