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소외이웃 나눔사업 마을발전 방안 논의

충남 청양군 비봉주민자치위, 행복한 지역만들기 앞장

2020.10.29(목) 08:49:46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소외이웃나눔사업마을발전방안논의 1


충남 청양군 비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효권)는 지난 12일 주민자치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점리 텃밭에서 수확한 고구마 처리결과 보고 및 사랑의 쌀 나누기사업과 관련된 양사리 농경지 벼 베기 일정을 다뤘다. 2020년 마을계획수립 사업 추진 차원에서 마을계획단(13)과 함께 전문가를 초청한 1~2차 워크숍을 가졌다.

 

마을계획수립교육은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에서 맡아 살기 좋은 우리지역 만들기란 주제로 주민자치 이해와 정책동향, 주민자치회 구성 및 운영, 자치계획 수립과 주민총회 등을 소개했다.

 

교육에 앞서 주민자치위원과 마을계획단은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주민들과 대화를 통해 마을에서 꼭 필요한 사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조사한 뒤 오는 203~4차 워크숍에서 발표하기로 했다.

 

안효권 위원장은 가을걷이로 바쁜데도 이렇게 참석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하다. 코로나19로 회의일정에 차질이 있었고,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연간 사업과 일정을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회의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어 비봉면이 행복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위원과 마을계획단의 역할이 중요하다. 지역이 앞서가는 마을이 되기 위해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