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일상 벗어나 힐링하는 ‘청양치유여행’

농촌체험농장, 2박3일 체험 '호응'

2020.10.28(수) 16:38:37 | 관리자 (이메일주소:khy@cynews.co.kr
               	khy@cynews.co.kr)

일상벗어나힐링하는청양치유여행 1
체험객들이 농촌체험농장에서 청양 특산물인 구기자를 따고 있다.

23일 일정의 청양치유여행이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청양군 농촌체험농장인 운곡면 위라리 송조농원(대표 최재용), 남양면 용두리 해맞이목장(대표 이미숙), 목면 본의리 칠갑산그린헬스(대표 유정녀)에서 운영한다.

 

세 곳은 안전한 먹을거리와 농촌문화 체험과정에서 휴양할 수 있는 농장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 청양치유여행까지 선보여 도시민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첫째 날에는 송조농원(010-5401-4040)에서 흑염소·돼지 농장투어, 고운식물원 견학 등의 일정으로 체험객을 맞이한다. 다음날에는 칠갑산그린헬스(010-5869-9488)에서 한방소화제인 평위산 만들기와 보리고추장 담기. 해맞이목장(010-3434-2538)에서 직접 짠 산양우유로 비누 만들기와 친환경 세제·샴푸 만들어 보기를 체험한다. 저녁에는 송조농원에서 캠프파이어, 가래떡구이 체험도 한다. 여행 마지막 날에는 두부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청양치유여행은 먹을거리도 푸짐하다. 흑염소 요리와 푸아그라는 특별한 경험이고, 아침 시골밥상과 점심 산나물비빔밥은 어머니의 손맛까지 맛보는 기회다. 참으로 제공되는 서리태버무리떡은 별미다.

 

체험에 참가한 양재호(경기도 의정부시) 씨는 오랫동안 가슴에 남을 것 같다, 기회가 되면 다시 방문할 계획이라며 체험비 부담도 없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