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화성마실터가 자리한 청양의 느타리버섯으로 유명한 화성면

2020.08.22(토) 14:54:21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청양군 서부에 있는 면으로 농업의 기본인 쌀 이외에 느타리버섯 재배가 활발하며 농암리에 천주교 무명순교자들의 묘지인 줄무덤이 있는 지역이 화성면입니다. 화성면은 청양읍에서도 거리가 있는 곳이어서 관광지보다는 삶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1
 
오래간만에 이곳을 지나가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시설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청양군이 작년 화성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마무리하고 새로 마련한 화성마실터가 주민들의 힐링공간으로 활용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2
 
화성마실터는 연면적 294㎡ 규모 지상 1층 건물로 체력단련실, 문화생활 및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 족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3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돼 2016년부터 4년간 사업비 54억 7000만 원을 투입한 군은 화성마실터 건립, 복지회관 리모델링, 시장 환경개선, 산책로 및 가로등 정비사업을 추진했다고 합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4
 
사람이 살기 좋은 곳을 만들고 일자리가 계속 만들어지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집중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5
 
시설이 만들어진 지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6
 
마을의 다양한 행사를 치를 수 있는 곳이지만 작년에 완공이 되고 나서 바로 코로나19로 인해서 지금은 그냥 마을 분들의 휴식처로만 활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7
 
화성면은 동으로 청양읍, 남동에 남양면, 서남에 보령시 청라면, 서북에 홍성군, 북에는 비봉면에 접해 있는 산간지역입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8
 
화성마실터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행정복지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화성면은 청양군 서쪽에 보령시와 인접해 있는 지역으로 예로부터 충신, 열사를 많이 배출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화성마실터가자리한청양의느타리버섯으로유명한화성면 9
 
화성면은 마한의 옛땅으로 후백제의 영토가 되면서 고량부리현이라 칭하였고 신라 때는 신량현, 고려 초에 예양현에 속하였고, 조선 말엽에 홍주군의 지역으로 조선 때 용곡역이 있는 화성 이름을 따서 화성면이 되었습니다.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