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조개 속에 새가 있어요!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

2020.01.28(화) 11:37:40 | 향기 (이메일주소:sms7383@naver.com
               	sms738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0 년 1월 18일부터 시작한 남당항 '새조개축제'를 소개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시작한 남당항 새조개축제는 2월 29일까지 계속됩니다. 남당항은 제가 살고 있는 천북 쌈지촌에서도 가까워 자주 찾아가는 곳입니다. 이번 축제기간에만도 벌써 서너 번 다녀온 듯합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1

새조개라는 이름은 조개살이 새의 부리를 닮은 모양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새조개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많이 잡히고, 그 기간 동안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기간을 선택해 축제를 하는가 봅니다. 미식가들도 그 기간을 잘 알고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특히 천수만 일대에서 자라는 새조개는 단백질과 철분, 타우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2
 
남당항에 도착해 보면 주차장 입구에 새조개축제를 알리는 홍보판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3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좀 들어가면 홍성에서 생산하는 각종 특산품을 판매하는 특산품판매 부스도 있고요, 포차 같은 부스도 있습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4


한쪽으로 수산물회센터 등 새조개나 회를 먹을 수있는 가게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어느 곳을 들어가도 가격과 맛이 동일합니다. 남당항의 특징과 장점이 바로 이것입니다. 바가지요금 없이 모든 가게가 동일하게 값도 맛도 유지한다는 점입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5
 
가게들 뒷편으로 바다가 확 트이게 들어오는데 정말 시원한 전망은 장관입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6
 
선착장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좀 더 가까이서 마음속에 담아보려고 줄지어 서 있습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7

새조개 외에 다른 조개들도 얼마나 싱싱하고 맛이 좋은지 모릅니다. 회도 매운탕도 아주 싱싱하고 맛이 그야말로 '끝내줍니다.'
 
조개속에새가있어요 8
 
남당항에서 새조개와 각종 조개, 회, 매운탕까지 먹으며 하루를 보내고 나니 어둠이 찾아옵니다. 밤은 밤대로 또 아름다운 남당항에서의 하루를 장식해 줍니다. 정말 소중한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한 남당항입니다.

새조개의 맛이 절정인 요즘 남당항 새조개축제장을 찾아보심은 어떠실지요?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213
 

향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향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sms7383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