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공주 금학생태공원, 산림휴양마을 눈썰매장 등 돌아보기

눈썰매장 1월 11일~2월 21일, 얼음 썰매장은 무료

2019.12.30(월) 21:07:47 | 대로 (이메일주소:dried@naver.com
               	dried@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주시 금학동 주미산 아래에는 금학생태공원 공주 산림휴양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숙박 가능한 야영 시설뿐만 아니라 레포츠 및 건강 시설, 수원지 등이 있어서 청정 자연에서 마음껏 힐링을 할 수 있지요.
 
공주금학생태공원산림휴양마을눈썰매장등돌아보기 1
 
공주시청에서 논산 방향으로 진행하다 금학동주민센터에서 마을길을 따라 가다 보면 금학생태공원 주차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 공주시 휴양사업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자생식물원, 환경성건강센터, 사계절썰매장 등을 안내하는 곳입니다.
 
공주 산림휴양마을 안내도
▲공주 산림휴양마을 안내도
 
그리고 이곳에는 커다란 지도가 상세하게 각종 시설과 등산로, 산택로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휴양 및 레포츠 시설들이 이곳에 밀집되어 있네요.
 
눈썰매장 매표소
▲눈썰매장 매표소
 
주차장 바로 위에는 사계절썰매장과 물놀이장 매표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눈썰매장 개장 관련 포스터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눈썰매장 개장 안내 포스터
▲눈썰매장 개장 안내 포스터
 
눈썰매장 개장 안내 포스터를 자세히 들여다 봅니다. 개장은 2020년 1월 11일이며 매주 월요일과 설날, 악천후 시에는 휴장을 하며 2월 21에 폐장을 한다네요. 눈썰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이며, 16세 이상 5000원, 그 아래는 3000원의 이용료를 받습니다. 참고로 얼음썰매장은 무료입니다. 6세 이하 어린이나 65세 이상 어르신은 안전관리상 이용이 제한됩니다. 옛날 썰매 및 보호장비는 무료로 대여한다고 하는군요.
 
눈썰매장 모습
▲눈썰매장 모습

눈썰매장 슬로프는 깨끗하게 다듬어져 개장을 준비하고 있네요.
 
아랫수원지
▲아랫수원지
 
사계절 썰매장 위에는 아랫수원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취수 정화된 물이 공주시민들에게 공급된다고 합니다. 아랫수원지 주변으로는 나무데크와 산길로 이루어진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여름에는 곳곳에 연꽃이 피어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아랫수원지 나무데크
▲아랫수원지 나무데크
 
아랫수원지 윗부분에는 한창 나무데크 등 시설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원지 굽은 길 모습
▲수원지 굽은 길 모습
 
윗수원지는 아랫수원지와 항아리처럼 굽은 길 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윗수원지
▲윗수원지
 
윗수원지 주변으로도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한 바퀴 돌아볼 만합니다.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
▲공주 환경성건강센터
 
이곳에서 조금 올라가다 보면 공주 환경성건강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좋지 못한 환경으로 인하여 생긴 아토피성 피부질환 등을 예방하고 관리해 주는 곳입니다. 족욕, 반신욕, 가족탕 등 테라피 치료실이 있고 환경 관련 각종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하고 있어서 중부권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http://www.gongju.go.kr/env-health/main.do)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산림휴양마을 야영장
▲산림휴양마을 야영장

공주 환경성건강센터를 지나 조금 더 올라가면 숙박 야영 시설이 밀집해 있는 산림휴양마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산림휴양마을 이용 요금
▲산림휴양마을 이용 요금
 
이곳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숲속의 집은 성수기 10만원에서 15만원, 비수기 56,000에서 84,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산림문화휴양관은 규모가 작아서 더 싸며, 최하 35,000원에 4인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영장은 1면에 30,000원입니다.
 
산림휴양마을 안내도
▲산림휴양마을 안내도

공주 산림휴양마을의 위치 안내도입니다. 규모가 꽤 큰 편이네요.
 
새로 조성된 산책로
▲새로 조성된 산책로

산에는 야자매트를 새로 깔아서 만들어 놓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소공원의 모습
▲자생식물원의 모습
 
자생식물원에는 야생초화원, 약용식물원 등이 있어서 봄부터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목재문화체험관
▲목재문화체험관
 
산림휴양마을의 맨 위쪽에는 목재문화체험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나무의 종류, 산림의 이용 등에 대한 안내와 힐링방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나무를 이용하여 공예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목공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겨울이라서 좀 삭막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얼마 안 있으면 눈썰매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로 이 일대가 북적거릴 것입니다. 주변에 등산로와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가족 소풍 장소로도 최적지입니다. 공주는 백제의 수도였던 곳으로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관광 유적지가 많습니다. 이곳 공주 산림휴양마을에서 힐링하면서 주변 관광을 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대로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2277554040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