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우수 사례 공유

- 충남교육청, 충청권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수업공감 사례 발표회 개최

2019.12.03(화) 15:28:24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특수학교자유학기제운영우수사례공유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일과 3일 이틀간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충남·대전·세종·충북 특수학교와 교육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수업 공감 사례 발표회와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해부터 전면 시행된 특수학교 자유학기제가 정착 단계를 넘어 이제는 장애 학생도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키울 수 있는 학생 활동 중심의 행복한 교실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모색하는 자리였다.

충남대 오기영 교수가 ‘미래사회의 변화를 대비하는 자유학기제와 특수교육의 방향’ 강연을 하고, 서산성봉학교 안홍명 교사와 대전가원학교 배수정 교사가 자유학기제 수업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대전원명학교 함행즐꿈팀이 운영사례 부문, 제주영송학교 홍정민 교사가 수기 부문, 아산성심학교 프리덤팀이 UCC 부문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충남교육청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충남의 특수학교는 전면 자유학년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자유학년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과 준비를 하는 데 있어 이번 발표회가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교육과정과
041-640-724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