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서해 야경명소 행담도, 해어름카페에서 담은 서해대교 풍경

2019.11.28(목) 10:41:24 | 새로운시작 (이메일주소:pcset@naver.com
               	pcset@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서해 야경명소 행담도, 해어름카페에서 담은 서해대교 풍경

서해 야경명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가 평택과 당진을 이어주는 서해대교죠?

서해대교를 담을 수 있는 포인트는 한진포구부터 삽교천까지 다양한 구간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핫한 곳이 아마 행담도 휴게소와 해어름카페가 아닐까 합니다. 행담도 휴게소는 송악 IC 진입 후 3-4분이면 도착하며 고속도로 휴게소 입구에서 우측 모다아웃렛 쪽으로 이동하시면 도로변에 서해대교의 멋진 S라인이 보이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사진을 담으시면 되고 돌아올 땐 다시 휴게소에서 목포 방향으로 진입하면 송악 IC로 돌아나올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로는 이용요금이 200원이 안 되었던 거 같네요.
 
서해야경명소행담도해어름카페에서담은서해대교풍경 1
▲행담도 휴게소에서 찍은 서해대교 야경

모다아웃렛에 주차를 하고 서해대교를 보며 걷다 보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사진을 담지 않고 눈으로만 감상해도 충분히 아름다우니~, 혹 서해대교를 지날 일이 있다면 이곳 행담도휴게소에서 서해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잠시 감상하고 가셔도 좋습니다.
 
서해야경명소행담도해어름카페에서담은서해대교풍경 2

행담도휴게소에서 서해대교 야경을 담고 맞은편에 보이는 멋진 카페로 이동해 봅니다. 해어름카페는 네비에 해어름카페를 검색하시면 되고 이곳에서는 행담도와 서해대교의 야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서해야경명소행담도해어름카페에서담은서해대교풍경 3
 
카페 앞에 위치한 작은 해변에서 잔잔한 파도와 함께 사진을 담으면 특별한 해변 풍경을 담을 수 있죠. 삼각대를 세우고 노출을 길게 하면 거친 파도가 잔잔한 수면으로 변해 몽환적인 풍경을 연출해줍니다.
 
서해야경명소행담도해어름카페에서담은서해대교풍경 4
 
서해야경명소행담도해어름카페에서담은서해대교풍경 5
▲해어름카페의 야경
 
해어름은 순우리말로 해질녘을 뜻하는 '해거름의 충청도 방언'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하는군요. 이름에 어울리게 일몰도 참 아름답다고 하는데, 제가 찾은 날은 하늘이 흐려 제대로 된 일몰은 보지 못하고 멋진 야경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물빠진 갯벌에 비친 카페의 반영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서해야경명소행담도해어름카페에서담은서해대교풍경 6
 
반대 방향은 물 빠진 서해 갯골과 행담도 서해대교가 시원하게 조망되고 해변 주변으로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해변을 거닐며 아름다운 서해의 야경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 질 무렵 풍경도 아름답다고 하니 멋진 인생사진도 남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시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새로운시작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