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가을정취 물씬! 만추가경 느끼기 충만했던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

2019.11.12(화) 15:26:03 | 센스풀 (이메일주소:sensefull7@naver.com
               	sensefull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역 곳곳에 울긋불긋 단풍 물결이 넘실대며 가을이 깊어만 갑니다.
저도 이 가을이 가는 것이 아쉬워 막바지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이틀 동안 열린 제3회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를 다녀왔답니다.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1 
제3회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
-기간: 2019년 11월 9~10일
-장소: 독립기념관 내 단풍나무숲길
-내용: 각종 공연, 야외전시, 포토존 운영, 자연나눔체험프로그램, 충남경제진흥원상생장터 등
-관람료: 무료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2
 
주말이라 저희 가족처럼 막바지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찾아든 관광객들이 많아 모처럼 넓디넓은 독립기념관 광장이 사람들로 가득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여러 가지 부대행사와 악기연주 및 댄스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들이 가득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 주고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부대행사들을 살펴보면 독립운동가 캐릭터 및 에어 아바타와 순회전시물 전시, 그리고 메인 공간에 충남경제진흥원 상생장터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공연 무대도 이렇게 여러 곳에 설치하여 거리 곳곳에서 음악과 함께 하니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3
 
독립기념관 내 단풍나무숲길은 이제 천안의 가을 명소로 자리매김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을정취를 느끼기 으뜸인 곳으로 꼽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랍니다.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4
 
3.2km 구간에 약 1200그루의 단풍나무들이 펼쳐지는 단풍나무숲길!
겨레의 탑을 지나 오른쪽으로 보이는 겨레 누리관 앞에 이길의 시작점이 보이네요. 노란 선을 따라 많은 관람객들과 함께 한 발 한 발 내딛어 봅니다. 시작점인 이곳은 은행나무잎들이 벌써 떨어져 곳곳에 은행향이 진동을 하더라구요.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5
 
노란 선을 따라가다 보면 살짝 가파른 길의 단풍나무숲길이 본격적으로 펼쳐집니다. 이곳은 1995년부터 독립기념관 직원들이 손수 나무를 심어 20년 넘게 가꾸어 낸 길이라고 하는데요, 이 길을 두발로 걸을 때 느끼는 치유의 에너지는 이곳에 와 보지 않고는 도저히 알 수 없을 정도였답니다.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6
 
마치 힐링숲을 걷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한 발씩 내딛으며 하늘을 올려다 봅니다. 파란 하늘빛이 붉은 단풍잎과 대조되어 더욱 더 청명한 하늘빛으로 변한 듯하더라구요.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7

이 길은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산책길로 조성되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힐링장소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뭐니뭐니 해도 이 길의 백미는 가을에 와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붉은색, 노란색 등 오색단풍들이 가득한 이곳을 걷다보니 체험부스도 나오네요. 단풍잎 폭탄과 단풍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에요. 단풍잎들을 잘게 부수어 만든 단풍 폭탄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였답니다. 예쁘게 꾸민 단풍엽서와 떨어진 예쁜 단풍잎들로 이곳을 장식하니 더 근사해 보이네요.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8
 
힐링숲 사이 버스킹 공연도 한창입니다. 흘러간 7080 가요에 모두들 정겨운 모습으로 앉아 감상 중이네요.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9 
단풍숲길을 걷다 보면 포토존이 따로 없을 만큼 곳곳이 아름다운 전경입니다. 자연이 주는 기쁨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10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11
 
이 가을이 가는 것이 아쉬운 방문객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사진속에 추억을 남기기 바쁜 모습이었는데요, 커가는 아이의 미소를 단풍속에 담기도 하고 연인들끼리 서로의 인생샷을 찍어주는 모습 등 참으로 다양해 보이네요.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12
 
벌써 떨어진 낙엽이 아쉽지만 그 길을 걸으면 또 다른 신세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너무 좋아 자꾸만 낙엽 쌓인 길만 찾게 될 만큼요.
 
가을정취물씬만추가경느끼기충만했던단풍나무숲길힐링축제 13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독립기념관의 가을은 자연이 함께하여 더욱 더 청명하고 아름다운 느낌이었습니다. 축제는 끝났지만 아직 떨어지지 않은 단풍은 여전하답니다.

이달 17일까지 단풍나무숲길은 오전 6시에 개장을 한다고 하니 오롯이 단풍을 즐기실 분들은 이른 아침에 방문하시면 더욱 더 멋진 가을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11월 17일까지 독립기념관 사진전도 진행하고 있으니 만추가경도 즐기시고 멋진 사진들은 응모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센스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센스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