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2019.09.23(월) 10:49:25 | 완두콩 (이메일주소:maiiuy@naver.com
               	maiiuy@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
  
한뼘미술관삼거리갤러리에서 특별한 미술전시회가 열린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2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3
 
역시나 무슨 작품전시회인지 알려주듯 입구에 포스터가 붙여져 있었습니다. 주제는 '나를 찾아서'로 어떤 내용의 전시회인지 호기심을 가득 안고 미술관으로 들어가서 작품 감상을 시작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4
 
가장 먼저 눈에 띄인 것은 오늘 전시회가 특별한 모임의 전시회라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니 좋은 취지의 미술전시라는 생각이 들었고 마음 또한 훈훈해졌습니다.

단체명: 목천행복교육지구 예술동아리연합
참여동아리: 회화작가연합, 꼼지락퀼트동아리, 뜨개동아리, 공예동아리, 소쿠리봉사동아리, 사다리연극동아리, 목천초등학교 3~6학년재학생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5
 
개인적으로 기대를 갖고 보게 된 작품은 '팝아트로 그린 내 얼굴'이라는 주제의 작품들로 목천초등학생들이 손수 아크릴물감을 사용하여 자신을 모습을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인상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이었습니다. 기특하면서도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6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7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8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9
 
개인의 욕망을 시각적으로 화려한 꽃을 통해 표현한 이 작품은, 맨 먼저 꽃에 시선을 집중시키고 좀 더 시각의 확장을 통해 보이지 않는 존재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작품으로 현대사회에서 많은 현대인들이 SNS를 통해 보여지는 화려함(물질·명예)에만 집착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대변하는 작품 같아서 한편으로 마음이 아팠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0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1
 
다음 두 작품은 '어느 가을날'과 '들녘에서'라는 주제의 작품인데 딴 작품과 달리 무엇을 표현하려는지 의도를 파악하기가 어려워서 몇 번이나 뚫어져라 쳐다보았지만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작품이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2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3
 
다음  두 작품은 '날아오르다'와 '책가방'이라는주제의 작품으로 이 작품을 감상하면서 잠시나마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은 나이가 들어 하늘을 날거나 책가방을 매고 학교를 갈 수 없지만 잠시나마 그때 생각이 나서 한참 웃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4
 
다음은 '돼지저금통'이란 주제의 작품으로 처음 이 작품을 보았을 때 돼지저금통에 달린 날개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저 혼자만의 추측으로는 돼지저금통에 하나하나 동전을 모으면서 나중에 저금통을 다 채웠을 때를 인생의 소망하는 바를 얻게 되었을 때 하늘을 날아갈 듯한 기쁨으로 차오르는 것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 아닌가 잠시 혼자 생각해 보았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5
 
다음은 미술작품이 아닌 공예작품들이 벽에 장식되어 있었는데, 물고기를 표현한 것으로 작품 하나하나 비슷해 보이면서도 나름 특징을 가지고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6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7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8
 
작품 감상을 다하고 미술관을 나가려는 순간 무대 중앙기둥 쪽을 보니 알록달록한 뜨개와 퀼드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가방, 인형, 옷. 이불, 방석 등 종류도 다양하고 알록달록한 여러 색깔들을 활용한 작품들로 작품 하나하나 소중하고 지금까지 공들이며 만들었을 생각을 하니 감히 곁에 있다면 칭찬해 드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19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20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21  
한뼘미술관 삼거리갤러리 특별전시회 22

모든 미술 작품들을 감상한 후 지난번 체험했던 작품들을 감상하러 '아뜰리에'로 갔습니다. 벽면에 장식된 작품들이 초록, 파랑, 빨강 세 종류 색밖에 되진 않았지만 작품들이 특색있고 인상깊다 보니 그 작품들이 한데 어울려 아주 멋진 작품이 되었습니다. 그 많은 작품들 속에서 제가 작업한 작품이 어디에 전시되어 있는지 찾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곧 있으면 천안의 가장 큰 축제인 '흥타령축제'가 개막하는데, 그것을 기원해서 만든 전시 작품으로 그 기운을 받아 아무 사고없이 무탈하게 흥타령축제가 잘 마무리되기를 마음속으로 빌어보았습니다.
 

완두콩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