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대학탐방] 전국고교 찾아다니며 우수학생 유치 안간힘

호서대, 국내대학 최초 학부개설 활발…충남 수도권 등 471개 고교 방문

2019.08.30(금) 14:24:17 | 충남시사신문 (이메일주소:yasa3250@empas.com
               	yasa3250@empas.com)

호서대학교가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2020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발빠른 우수학생 유치경쟁에 나섰다. 호서대학교 전경.

▲ 호서대학교가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2020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발빠른 우수학생 유치경쟁에 나섰다. 호서대학교 전경.


호서대는 수도권과 충남 등 전국 471개 고교에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와 각 지역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입학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제공과 학생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 호서대는 수도권과 충남 등 전국 471개 고교에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와 각 지역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입학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제공과 학생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전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2020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전국 우수고교생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교사대상 차별화된 대규모 입시설명회도 진행해 고등학교 교사들에게 충청권 대학의 강점을 설명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는 입학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입학사정관과 입학처 직원, 그리고 ‘비전드림교수단’이라는 학과·전공 교수들이 직접 나서서 전공 맞춤형 입시설명회와, 종합전형을 대비한 자소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의 실질적 정보제공을 하고 있다.

또 학생 홍보단 ‘호응’과 지역학교 졸업생의 모교 방문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대학생활 정보와 입시경험을 함께 전달하고 있다.

한수진 입학처장은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통해 호서대학교는 경기, 충남, 서울, 인천 등 기존 지원자가 많은 지역에서의 관심도 유지는 물론 경상권, 강원, 세종 등에서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라고 밝혔다.

호서대학교의 수시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위주전형으로 나뉜다. 전형유형별 선발인원을 살펴보면 학생부교과전형이 정원외를 포함, 1887명으로 가장 많고, 학생부종합전형이 484명, 실기위주전형이 193명으로 2020학년도 전체 모집인원의 82%를 선발한다.

2020학년도 모집의 큰 변화는 간호학과 등의 일부학과에서 실시되던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을 모든 학과에서 폐지한 것, 학생부 교과 면접전형에서 5배수 선발의 단계별 전형을 전원면접으로 전환하여 면접비중 확대를 들 수 있다.

또,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 최초 4년제 대학에서 동물보건사를 양성하는 동물보건복지학과와 유튜브 등과 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 맞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신설하였고, 학부로 새롭게 편제된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도 신설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게임+애니메이션’ 융합학부 대학최초 신설...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와 애니메이션 융합 벤처창업전문가 양성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호서대는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다.

호서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게임 개발자를 육성하는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전공,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육성하는 애니메이션전공 및 두 개의 전공을 융합하고 새로운 분야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획 및 벤처 창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에 개설된 학부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적성과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서 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회사, 언론사, ICT 관련 회사 및 연구소에서 엔지니어로 근무를 하거나 2D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진출, 영화 VFX 제작사 진출, CF 및 방송사 진출, 대형 미디어회사 등의 디자이너로 근무를 하거나 게임 및 애니메이션 회사의 기획자 및 관련 분야의 벤처 창업자로 근무를 할 수 있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 박성호 학부장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국내 최초로 개설한 게임공학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학과 및 호서대의 자랑인 벤처분야가 융합된 호서대학교의 어벤져스 학부”라며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학부이고 창의적인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1인 미디어 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설 ...국내 최초 ‘콘텐츠융합형 데이터 사이언스 실무 교육’
 

호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목표로 개설된다.

▲ 호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목표로 개설된다.


1인 미디어 시대에 호서대학교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다.

호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목표로 개설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지식 학습 △미디어 빅뱅 시대에 부응할 콘텐츠 크리에이터 자질 함양 △빅데이터, 머신 런닝 등 데이터 사이언스 융합능력 제고 △마케팅과 미디어가 결합된 콘텐츠 마케팅 실무 능력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사이언스 원리를 통해서 미디어콘텐츠 창조력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콘텐츠융합형 데이터 사이언스 실무 교육’을 국내 대학 최초로 실시하며, 졸업 후 커뮤니케이션, 방송미디어, e-비즈니스, 데이터사이언스, 광고홍보 등의 관련 계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실무형 교육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다.

노재식 학과장은 “호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5G 시대를 이끌어나갈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향한 미래를 꿈꾸는 젊은이를 환영하며 신입생 모두가 새로운 미디어 빅뱅을 일으킬 21세기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시사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시사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