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공주의 백제문화제를 서울에서 만나봤어요

2019.05.27(월) 18:08:18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주의 백제문화제는 공주가 가장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축제로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시작되는 무렵에 시작이 되는 축제입니다. 금강변에 백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축제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이 됩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1

공주시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공주의 특산품과 공주의 유명한 막걸리와 밤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도 같이 볼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축제 박람회로 공주도 고맛나루를 컨셉으로 참여를 하고 있었습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2

공주 하면 정안밤으로 알밤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저는 알밤으로 만든 떡을 먹어본 기억이 있어서 알밤 식품들이 익숙합니다. 볶음황률가루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3

저도 공주로 밤을 따러 여러 번 가본 적이 있어서 공주밤이 맛이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공주에서 생산되는 오이도 만나볼 수 있네요. 오이는 배 고플 때 하나씩 먹으면 허기도 달래고 시원해서 저는 자주 먹는 편입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4

밤으로 만든 증류주도 있습니다. 계룡백일주는 공주의 술이 아니라 논산의 술로 알고 있는데 공주의 부스에서 전시되어 있네요.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5

공주에는 공산성이 있었던 백제의 웅진시대가 열렸던 곳이기에 나루터가 있던 곳입니다. 그래서 공주의 대표 브랜드는 고맛나루입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6

백제문화제가 올해가 벌써 65회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저는 백제문화제를 잘 기억하는 것이 더운 여름날의 열기가 식기 시작할 때가 바로 그때이기 때문입니다. 올해의 백제문화제는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라는 콘셉트로 열린다고 합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7

공주 하면 대표적인 여행지로 공산성과 마곡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가 없겠죠.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8

공주의 캐릭터는 바로 고마곰과 공주입니다. 인형으로도 만들어져 있고 다양한 제품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도시들의 축제도 있었지만 주로 지역의 소도시의 축제를 만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공주의백제문화제를서울에서만나봤어요 9

올해의 백제문화제는 어떤 느낌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 보면서 공주의 백제문화제를 조금 더 색다른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