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야경도 예쁜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2019.04.16(화) 16:18:26 | 쟈스민 (이메일주소:mee0102@naver.com
               	mee010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1

2019년 4월 6일 정식 개통 후 연일 방문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를 다녀왔다. 새로운 랜드마크가 생기면 남들보다 빨리 다녀오고자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인지상정. 나는 개통일 다음 주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일요일 전국적으로 비바람이 몰아친다는 기상 예보에다 벚꽃 시즌과 맞물려 그야말로 인산인해였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2

예당호 출렁다리 주변은 관광단지화 된 곳이라 식당가와 예쁜 카페들이 즐비해 늘 인기가 많은 곳인데, 출렁다리가 더해졌으니 이곳을 방문하려는 차량행렬은 실로 대단했다. 처음에는 점심 무렵에 방문하였는데, 해 떨어지기 직전의 모습과 해가 진 후의 야경까지 담을 생각으로 다시 일몰 무렵에 찾았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3

우리나라에는 산이나 호수 위에 놓인 출렁다리가 꽤 있다. 충남 지역만 해도 207m 길이의 청양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는데, 2019년 4월 6일 402m의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가 개통됨으로써 이 다리가 호수 위에 설치된 우리나라의 가장 길고 높은 주탑 출렁다리가 되었다. 폭 1.8m의 예당호 출렁다리는 주탑 높이 가 64m, 길이는 402m에 달한다. 예당호 둘레 40km와 동서 길이 2km를 상징해 402m 길이가 되었다 한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4

정말 어렵게 예당호 출렁다리가 있는 곳에 당도했다. 출렁다리 앞 예당호 문화광장에는 벚꽃이 만개를 해 출렁다리를 더욱 빛내주는 듯싶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5

예산의 특산품 사과와 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는 황새알과 둥지 조형물, 인공폭포 등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6

특히 예산을 상징하는 황새와 '예당호 출렁다리'라 쓰여진 곳에는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의 줄이 끊이질 않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7

그리고 드디어 출렁다리에 올라 보았다. 흔들흔들~, 생각보다 흔들림이 덜하다는 이들도 있었지만, 너무 흔들려도 문제라 예당호 출렁다리의 출렁임은 딱 적당했던 것 같다. 막상 걸어보니 사람들이 워낙 많아 반대편으로는 가지 않기로 했다. 끝까지 가보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쉬웠지만 다음 기회에 한가로이 걸어보기로 하고 돌아섰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8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왔다. 조명은 오후 7시 20분 경부터 켜졌던 것 같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9

빨강 파랑 초록 등 조명은 계속해서 바뀌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야경도예쁜예산예당호출렁다리 10

예당호 문화광장에도 조명이 켜졌다. 남는 건 사진뿐,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인증샷을 찍으며 아름다운 예당호 출렁다리에서의 추억을 남기기에 여념이 없다.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예뻐서 주경 및 야경 명소로도 각광받을 듯싶다. 예산의 핫플레이스답게 오랜 인내와 기다림 끝에 만나볼 수 있었던 새로운 랜드마크 예당호 출렁다리가 오래 사랑받길 바란다.

예당호 출렁다리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쟈스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쟈스민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mee0102
  • 트위터 : http://twitter.com/mee0102
  • 미투 : http://me2day.net/mee0102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