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여름 물놀이가 즐거운 논산시민공원

2018.07.30(월) 17:01:12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논산시민들을과 근처에 살고 있는 분들이 더위를 피해 찾아오는 곳. 논산시민공원에는 물놀이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1

쏟아지는 물줄기만 보아도 더위가 사라지는 것 같네요. 아이들은 즐겁고 어른들도 이곳에서 놀이를 하면서 시원함과 함께 유명한 놀이동산 못지 않은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2

논산시에서 직접 운영하며 다양한 물놀이와 분수대 등이 같이 동작하는데요. 낮에 이곳에 오면 무료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답니다.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3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거대한 파라솔 같은 것이 있고 그 밑에는 벤치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나무와 함께 주변으로 많이 설치가 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4

물을 미세하게 분사하는 이 물의 터널을 지나가면 몸의 온도가 2도쯤은 떨어질 겁니다. 저도 이 물의 터널 속으로 지나가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따로 갈아입을 옷을 가져오지 못한 것이 아쉽기만 하네요.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5

한장의 사진이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행복이라는 것을 보게 됩니다. 유달리 바닥에 포장된 것들의 색이 진합니다.   논산시민공원 바닥분수는 물이 계속 순환되므로 깨끗이 이용해야 하고 가급적 신발을 신고 들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물놀이 이후에는 깨끗한 물로 씻으셔야 합니다.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6

바닥분수를 이용하시고 난 후에는 오두막 같은 곳에 휴식을 취하면서 열기도 식히고 더위를 이겨보세요.   

여름물놀이가즐거운논산시민공원 7

한바퀴 돌아보며 수변생태공간도 살펴보고 산책로 주변으로 만들어져 있는 조형물도 구경을 해봅니다. 
이곳 말고도 시민공원의 앞쪽에서는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곳은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일 2회씩(1차 낮 10시~12시, 2차 낮 13시∼18시) 운영하며, 만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