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나무시장 여는 예산군 산림조합

4월은 나무심는 달

2018.04.13(금) 15:53:49 | 찌삐소녀 (이메일주소:tpfpsk1379@naver.com
               	tpfpsk137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나무시장여는예산군산림조합 1

예산군 산림조합에서는 매년 오가면 운전면허시험장 은교 산림 나무 조합에서 각종 묘목과 꽃 등 나무 시장을 3월 말부터 4월중순까지 개장합니다. 일반보다 묘목값도 저렴하고 수종이 좋은 나무를 판매하기에 예산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산림조합에서는 묘 관리를 위한 벌초 대행서비스와 푸르미 산악회 산림조합 임산물 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무시장여는예산군산림조합 2 
산림용 묘목으로는 밤나무, 참다래, 산수유, 보리수 와 각종 유실수 감나무, 배, 복숭아, 자두, 포도나무들이 있습니다. 4월달이 나무 심기에 온도가 적합하고 토양에 수분이 많아 좋다고 합니다. 나무를 심은 후에는 며칠간 뿌리가 흙에 활착되기전가지는 물을 자주 주어야 합니다.

나무시장여는예산군산림조합 3

좋은 묘목 고르는 방법은 나뭇가지와 잔뿌리가 많고 나무에 상처가 없는 묘목이 좋다고 합니다. 묘목을 심는 방법은 구덩이의 흙을 적당히 파낸 후에 물을 붇고 묘목 뿌리가 너무 깊게 묻히지 않게하고 특히 접목한 부분이 땅위로 나오게 심어야 잘 자란다고 묘목관리인이 말합니다.

나무시장여는예산군산림조합 4

특히 블루베리는 일반 흙에 심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요. 몇 년이 지나도 나무가 성장하지 않아 열매가 달리지 않습니다. 피터 모스와 왕겨를 적당히 섞어 심어 주면 안토시안이 풍부한 눈에 좋은 블루베리를 수확할 수가 있습니다. " 내일 지구가 멸망할지라도 나는 사과나무를 심겠다" 고 한 스피노자 처럼 한그루의 나무라도 심어 아름답고 푸른 우리 강산을 가꾸어 갑시다.

 

찌삐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찌삐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