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과채류 재배 애로사항 ‘현장서 바로 해결’

도 농업기술원, 토마토·수박·멜론 이동 상담실 확대 운영

2018.02.05(월) 09:05:0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가 5일부터 도내 토마토, 수박, 멜론 등 과채류 3개 작목을 재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과채류 이동 상담실’ 운영한다.

과채류 이동 상담실은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담당자와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가 함께 농가를 방문해 애로를 해결해주는 현장 컨설팅이다.

이동 상담실은 지난해부터 토마토를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것을 수박, 멜론을 추가해 재배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사업으로, 올해도 수박, 멜론을 포함해 과채류 3개 작목을 시행한다.

상담실은 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작목별로 토마토는 세도농협 유통센터, 수박·멜론은 각 시·군 주산단지에서 열린다.

주요 상담내용은 △품종변화에 따른 재배기술 △시설재배 연작지에서 염류집적 장애 및 생리장해 △신규 병해충 방제 등 토마토, 수박, 멜론에 관한 모든 사항이다.

특히 토마토는 최근 들어 수경재배와 스마트팜 농가 증가에 따른 첨단 분야에 대한 농가 컨설팅을 집중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이동상담실을 통한 집중적 컨설팅을 실시한 이후에는 주기적 컨설팅을 통해 주요재배 시기별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작목별로는 토마토는 연중 실시되며, 수박은 5∼8월, 멜론은 5∼10월에 재배 작형별 컨설팅을 실시해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한다.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이은모 소장은 “과채류 이동 상담실은 도내 농업인이 과채연구소까지 직접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농가 현장에서 문제되는 애로사항을 최우선 해결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041-635-636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