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올해 도정은 ‘시종일관’…민선6기 안정적 마무리

2018주요업무계획 보고

2018.01.29(월) 23:02:2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3대 혁신·3대 행복 완성

 

실국원장 직무성과 계약

민선5·6기 유종의미

 

충남도가 올해 민선5·6 8년간 중점 추진한 ‘3대 혁신+3대 행복’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지역 현안의 국가정책화를 통한 지속가능발전 체계 마련에 매진한다.

 

도는 지난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실국원장 직무성과 계약 인터뷰’를 실시했다. <관련기사 2>

 

안희정 지사와 남궁영·윤원철 행정·정무부지사, 정책자문위원 등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 및 인터뷰는 실·국·원별 중점과제 보고, 인터뷰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도는 올해 추진할 4대 핵심과제로 ▲민선 5·6기 안정적 마무리 ▲지역 미래발전 가속화 ▲충남의 제안 국가정책화 ▲지속가능발전전략(SDGs) 2030 실천을 제시했다.

 

이 가운데 우선 도는 올해 민선5·6기 안정적 마무리를 위해 지난 8년 동안 추진해온 3+3 과제의 공과를 평가하고 지속추진 기반을 마련하는데 역량을 결집한다.

 

또 대통령 지역공약 및 국정과제의 선도적 추진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기존 주력산업의 고도화 및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 광역교통망 구축을 통한 지역발전 토대 구축에 나선다.

 

특히 중앙정부의 정책을 단순히 집행하는 역할을 넘어 지역현장에서 사회문제의 정책대안을 강구하고 ‘충남의 제안’이라는 이름으로 실천·제안함으로써 대한민국을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도정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UN SDGs와 도정 전반을 연계, 최근 수립한 충남 SDGs 2030의 단계별 이행계획 수립 및 이행체계 정비 등을 추진한다.

 

실국별 직무성과 계약도 윤곽을 드러냈다. 주요 직무성과 과제로는 ▲지방재정 안정적 확보 ▲도민 생활안전을 위한 특정감사 추진 ▲3농혁신 정책 지속 추진 기반 구축 등이 제시됐다.

 

또 ▲천안아산 R&D직접지구 조성 ▲소득주도 성장 위한 일자리 창출 ▲치매안심사회 등도 추진한다.

 

안희정 지사는 “올해 민선 6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우리의 마음가짐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로 꿰뚫는다’는 뜻의 시종일관이었으면 좋겠다”면서 “그간 해온 일과 앞으로 할 일을 하나로 꿰어내서 민선 7기에 잘 인수인계하는 것을 도정의 주인인 도민들을 위해 우리가 할 올해의 중요한 임무로 여기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획관 041-635-31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