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걷는 길 1100km 명품으로 재탄생

도내 55개소 종합 관리

2018.01.29(월) 22:05:3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걷는길1100km명품으로재탄생 1


충남도가 도내 55개 1101.9㎞에 달하는 걷는 길에 대한 종합 관리에 본격 나선다.
 
개별적으로 조성돼 상호 연계되지 않고, 중복투자와 사후관리 미비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 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걷는 길 조성·관리 종합계획’ 수립과 ‘충청남도 걷는 길 조성 및 관리·운영의 지원에 관한 조례’ 시행 이후 처음 실시하는 올해 사업은 15개 109.8㎞의 걷는 길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투입 예산은 5억 3200만 원이다.
 
사업 추진 방향은 ▲걷는 길 시·군 담당 부서 일원화 추진 ▲효율적·체계적 유지·보수를 통한 이용객 만족도 제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으로 잡았다.
 
또 ▲명품 길 지정을 통한 대표 걷는 길 육성 ▲위험지역 안전시설물 및 이용자 편의시설 설치 ▲주변 지역 자연 환경 및 경관 보전을 고려한 자연친화적 공법 정비 등도 사업 추진 방향이다.
 
사업 대상은 충남의 자연 환경과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객이 많은 길을 우선 선정키로 했다.
 
최영규 도 산림녹지과장은 “현재까지 도내 걷는 길은 관리·운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곳이 없어 다양한 문제점이 제기돼 왔다”라며 “올해부터 걷는 길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홍보를 통해 탐방객에게 보다 나은 걷는 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림녹지과 041-635-45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