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연무읍에 있는 논산의 이야기들

2017.12.19(화) 17:52:25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단일 훈련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논산훈련소는 연무대라고 불리는데요. 연무읍에는 보통역으로 육군 제3훈련소 연무대의 명칭을 따서 지었습니다. 이곳은 1963년 군전용선을 개통하였는데요. 연무대역은 강경선의 종점에 있는 기차역으로 채운역 다음에 있습니다. 

연무읍에있는논산의이야기들 1

저도 논산 훈련소를 나오긴 했지만 민간에게 공개되어 있는 연무대역은 처음 와봅니다. 이곳은 비정기적으로 무궁화호가 운행이 되는데 주로 군인들을 실어 나르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연무읍에있는논산의이야기들 2

군병력을 배출하기 위한 곳은 바로 이곳 연무대역에서 1.5km 떨어진 신연무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저도 그곳에서 훈련받고 출발한 기억이 납니다.   이곳 바로 옆에는 성신양회 공장이 있어서 시멘트 수송을 담당하는 역이기도 합니다.  2015년에 무배치간이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연무읍에있는논산의이야기들 3

저 앞에 시멘트 공장이 보이네요.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은 조그마한 역이 연무대역이지만 군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연무읍에있는논산의이야기들 4

연무대역에서 도로쪽으로 거닐다 보면 벽화거리를 꾸며놓은 곳이 있습니다. 논산의 꿈이 새겨져 있는데요 빛나는 청춘에는 패기와 행복, 미래, 매력, 젊음, 열기가 있어서 좋습니다. 

2017년에는 여러가지 이슈도 있었고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2018년 새해에는 아름다운 청춘들도 같이 더불어 살 수 있는 논산 그리고 나아가서는 대한민국일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