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서해 조류 이야기가 있는 홍성조류탐사과학관

2017.12.08(금) 04:36:02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1

천수만을 대표하는 다양한 새들과 갯벌 생물에 이르기까지 천수만의 자연환경을 엿볼 수 있는 곳이면서 여러 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 홍성 조류탐사과학관입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2

내부에는 체험이나 생태를 알 수 있는 기본적 설명 공간이 조성되어 있답니다. 
계절별로 제철 수산물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겨울철에 홍성에 오면 어떤 것을 먹어봐야 할까요. .
10월에는 낙지가 철이지만 11월에는 고등어와 12월에는 미역, 체력향상과 회복에 좋다는 굴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3

조간대의 푸드체인을 통해 생물들의 보물창고 갯벌에는 야생조와 반려조, 생태가 조성된 환경에서는 겨울 철새들의 천국으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4

아이들도 즐거운 듯 이곳 저곳을 눌러보면서 바다의 생물들을 눌러보고 발로 밟아 봅니다.
한 가족이 낚시게임을 하고 즐기고 있네요.  낚시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고기를 잡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죠.  그렇지만 여기서는 쉽게 낚시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5

새들의 박제부터 살아 있는 앵무새등도 직접 접해보면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6

연만들기 체험부터 다양한 생물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어른들도 쉽게 만들수 있지만 아이들도 거의 완제품이라서 쉽게 접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연은 독수리를 닮은 이 연인데요. 틀은 모두 만들어져 있고 실만 연결해서 날리면 됩니다.

서해조류이야기가있는홍성조류탐사과학관 7

홍성 천수만의 겨울바다를 만나는 시간입니다. 일몰이 멋스러운 항구가 있는 홍성조류탐사과학관 근처는 바다를 애둘러 둘레길 형태의 평탄한 길이 있어서 걷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2,000원, 어린이가 1,000원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